CNET Korea뉴스인터넷

'익명의 심연' 다크웹, 호기심은 금물···당신의 정보가 위험하다

노드VPN 다크 웹 모니터링 선제적 감시로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익명의 심연’ 다크웹, 호기심은 금물! 당신의 정보가 위험하다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일반 검색 엔진으로는 접근하기 어려운 비공개 네트워크인 ‘다크웹’은 최근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건으로 또 한번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하나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다크웹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다. 

다크웹에서는 이메일 주소나 이름, 전화번호 등 기본적인 인적 사항 뿐만 아니라 집 주소, 온라인 계정 정보 이외 신용카드나 은행 계좌 정보 등 민감한 금융 정보도 판매되거나 거래될 수 있다. 이러한 정보들은 온라인 사기나 신원 도용 등에 악용될 수 있어서 매우 위험하다.

다크웹에서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일단 각 계정마다 복잡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로 설정하고, 가능하면 비밀번호 관리 도구를 활용해보자. 동일 비번을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노드VPN은 다크 웹에 대한 위험성을 경고하고 있다 (사진=노드VPN)

추가로 계정에 2단계 인증을 설정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이메일이나 문자로 발송되는 은행 및 카드 명세서를 보다 꼼꼼히 확인하여 이상 거래 여부를 수시로 체크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중요하다.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가상 사설망 서비스인 노드VPN은 2025년 기준 가장 인지도 높은 VPN 중 서비스 중 하나다. 개인 뿐만 아니라 상업용으로도 인기가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 지원과 뛰어난 성능으로 VPN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노드VPN은 다크 웹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다크 웹에서 개인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다크 웹 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스캔하여 노드VPN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와 관련된 정보를 흔적을 찾고 이를 통해 이용자는 위험 상황을 미리 감지하여 계정이 악용되기 전 비밀번호 변경이나 계정 폐쇄 등의 필요한 조치를 빠르게 취할 수 있다.

다크 웹 모니터링을 작동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노드VPN 앱을 실행하고 자격 증명으로 로그인한 후, 화면 왼쪽 과녁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크 웹 모니터링이 활성화된다. 이미 구독에 포함된 서비스로 별도의 비용은 발생하지 않는다. 

노드VPN을 2년 플랜 기준 5700원의 가성비 있는 금액로 이용 가능하다 (사진=노드VPN)

기본적인 VPN 기능 뿐만 아니라 멀웨어 방지 보호 도구, 고급 브라우징 보호 및 광고 및 웹 트래커 차단 뿐만 아니라 비빌먼호 관리 기능까지 2년 플랜 기준 월 5천700 원 저렴한 비용으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덧붙혀 노드VPN 서비스를 구독하면 물리적인 SIM 카드 교체 없이 설정만으로 데이터 통신사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eSIM Saily’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되니 노드VPN 서비스로 온라인 안전과 개인 정보 보호를 효율적으로 관리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