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파인디지털, 승률 높여주는 스포츠 디바이스 라인업 공개

초고속 측정, 3차원 삼각 측량에 자사 최초 '스캔 기능'을 더한 파인캐디 골프거리측정기 'UPL9 mini'

파인캐디 골프거리측정기 ‘UPL9 mini’ (사진=파인디지털)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다양한 스포츠의 대중화와 함께 국내 스포츠 활동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엘리트 스포츠와 생활 스포츠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다. 대한골프협회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골프 참여 인구는 전체 성인의 16.9%에 해당하는 624만 명으로 집계됐으며, 국내 러닝 인구가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추산될 정도로 ‘러닝 붐’ 또한 일고 있다.

스포츠를 보다 전문적으로 향유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IT 기기들도 개인 역량 이상으로 운동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돕고, 휴대성과 실용성을 강화하는 등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한 기능을 탑재한 스포츠 기기들은 단순히 성과를 높여줄 뿐 아니라 일상에서 꾸준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도 한다. 일명 ‘운동은 장비빨’이라는 말처럼, 사용자를 승리로 이끌어주는 다양한 스포츠 기기들을 만나보자.

◼ 자사 최초 ‘스캔 기능’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파인캐디 골프거리측정기 ‘UPL9 mini’

‘골프는 과학’이라는 이야기처럼,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최근 골프용품들이 IT 기술을 입고 있다. 골프거리측정기, 스마트워치, 론치모니터 등 다양한 기기들은 골퍼들에게는 일상이 됐다. 특히, 휴대성과 편의성을 고루 갖춘 골프거리측정기의 경우, 최근 경기력 향상을 위해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도 다시 사용이 허가되는 등 공식 대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파인디지털이 올해 4월에 선보인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UPL9 mini’는 103g의 초경량, 신용카드보다 작은 콤팩트한 사이즈로 한 손으로도 완벽한 그립감을 자랑하며, 라운드 시 주머니에 쏙 넣어 휴대하기도 좋다. 완충 시 최대 20,000회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생활 방수 기능도 적용돼 우천 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UPL9 mini는 자사 최초로 ‘스캔 기능’을 탑재했다. 전원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모드버튼을 짧게 클릭하면 바로 스캔 모드로 전환되며, 모드 설정 한 번으로 연속으로 측정이 가능해 자세가 불안하거나 측정이 어려운 장소에서도 편리한 측정을 돕는다. 일반 측정 0.04초대, 핀 파인더 측정 0.3초대로 클릭과 동시에 3m부터 최대 800m까지 초고속 거리 측정이 가능하며, 3차원 삼각 측량 기반의 ‘파인캐디(FineCaddie) 모드’를 활용하면 골퍼 자신은 물론 동반자의 거리도 측정할 수 있어 전략적인 코스 공략에 용이하다.

◼ 몰입감 높은 경험으로 러너들의 실력 향상을 돕는 샥즈 ‘오픈핏 2’

통기성 좋은 의류, 기능성 러닝화와 더불어 러닝 전용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제 러너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음악은 러닝의 지루함을 덜어주고, 러닝의 리듬을 만들어주는 핵심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야외 러닝 시에는 다양한 위험 요소가 자리하기에 외부 소리를 원천 차단하기보다는 주변 소리를 놓치지 않는 것이 안전의 핵심이다.

글로벌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는 프리미엄 완전 무선 오픈형 이어폰 ‘오픈핏 2(OpenFit 2)’를 선보였다. 오픈핏 2는 귀를 완전히 막지 않는 디자인으로 음악을 들으면서도 주변 환경을 자연스럽게 인지할 수 있으며, 유연한 니켈·티타늄 합금 소재를 적용해 안정적으로 밀착되는 착용감을 제공한다. 9.4g의 초경량 설계와 샥즈만의 오픈-이어 디자인 덕분에 장시간 러닝 시 착용해도 귀에 부담이 적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80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으로 운동 루틴을 돕는 가민 웰니스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 6’

운동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워치는 거리, 속도,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등 사용자의 다양한 지표를 실시간으로 측정 및 제공해 보다 체계적인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이들이 최근 스마트워치를 선택하고 있다.

글로벌 스마트 워치 브랜드 ‘가민’은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을 대폭 강화한 웰니스 스마트워치 ‘비보액티브 6(vivoactive 6)’를 출시했다. 제품은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일상의 컨디션을 정밀하게 파악하는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한다. 신체활동,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을 종합해 실시간 에너지 상태를 보여주며 맞춤형 체력 관리 인사이트를 제시한다.

비보액티브6는 걷기, 러닝, 자전거, 수영 등 80가지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으로 유저의 다양한 운동 루틴 수행을 돕는다. 제품은 스마트폰과의 연동으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와 같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음악과 플레이리스트를 추가해 스마트폰 없이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