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충전기기도 개성시대···'덕심' 저격하는 콜라보 제품 살펴볼까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IT 테크 액세서리, 콜라보 마케팅으로 승부하다

IT 테크 액세서리도 디자인의 시대다. 콜라보 제품을 소개해본다 (사진=유그린/앤커/미니덕트/벨킨)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개성을 중시하는 시대, IT 기기 충전 솔루션도 평범함을 거부하며 디자인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있다. 특히 특정 캐릭터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제품들은 소장 가치를 높이며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인기 제품과 콜라보 진행한 테크 액세서리를 소개해본다.

유그린 USB-C 케이블(좌), 보조배터리(우) 원신 에디션 (사진=유그린)

■ 유그린 USB-C 케이블 & 보조배터리 원신 에디션

최근 유그린은 인기 게임 '원신'과의 협업을 통해 충전 케이블과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원신의 인기 캐릭터 키니치 콜라보 한정판 제품으로 USB-C 케이블은 탄탄한 나일론 직조 재킷에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라 손상 걱정 없고, 데이터 전송 속도 480Mbps에 PD 3.0 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쿠훌아쥬 디자인 케이블 타이가 포인트이며, 키메라 알레브리우스 별자리 디자인으로 케이블 내구성은 물론 시각적인 만족도까지 높였다. 

보조배터리는 20000mAh 대용량에 끊김 없는 게이밍을 위한 초고속 충전도 가능하다. 65w 입력으로 2시간만에 완충되며, USB-C 2개와 USB-A 1개로 총 3대 기기 동시 충전되며, TFT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Ajaw 테마 부팅 애니메이션도 즐길 수 있다.

판매가는 각각 네이버 스토어 기준 판매가 1만4천900 원, 8만9천900 원이다.

앤커 3포트 65W 피카츄 멀티충전기 B2667 (사진=엔커)

■ 앤커 3포트 65W 피카츄 멀티충전기 B2667

앤커 역시 포켓몬스터의 대표 인기 캐릭터 피카츄를 활용한 멀티충전기를 선보였다. 피카츄의 귀여운 외모를 그대로 담아낸 디자인은 물론 2개의 C타입 충전 포트와 1개의 A타입 충전포트를 갖춤으로써 휴대폰, 노트북, 이어폰 등을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다. 앤커 독점 기술 Power IQ 3.0는 연결된 장치의 필요 전력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충전 가능하게 한다. 더욱 깔끔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있도록 도와주는 케이블 정리 밴드도 포함되어 있다. 앙증맞은 디자인과 더불어 멀티 충전 기능까지 갖춰 실용성을 더한 제품으로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 기준 판매가 3만9천990 원이다.

미니덕트 오예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8000mAh (사진=미니덕트)

■ 미니덕트 오예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8000mAh

게임, 애니메이션 콜라보 외에도 스낵 제품과의 이색 콜라보도 인기다. 미니덕트는 해태제과의 대표 과자 '오예스'와의 협업, 제품 디자인을 활용한 보조배터리를 출시했다. 오예스 패키지 박스부터 비닐까지 포장 그대로 구현한 실감나는 디자인에 시그니쳐 초코시럽 패턴, 포장을 뜯으면 초코향이 나는 시향시트까지 동봉된, 말 그대로 싱크로율 99.9%를 지랑하는 제품이다. 미니멀한 사이즈에 에어팟이나 버즈도 무선 충전 가능하다. 아이폰 배터리 위젯을 통해 보조배터리 잔량도 실시간 확인 가능한  보는 재미는 물론, 실용성까지 갖춘 보조배터리다. 네이버 스토어 기준 판매가 5만4천800 원이다.

벨킨 디즈니 C타입 케이블 일체형 20W 10000mAh 보조배터리 스티치(BPB021qcLS-DY) (사진=벨킨)

■ 벨킨 디즈니 C타입 케이블 일체형 10000mAh 보조배터리 스티치(BPB021qcLS-DY)

벨킨이 디즈니 캐릭터 '스티치'를 테마로 한 콜라보 에디션을 선보였다.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스티치 C타입 보조배터리'는 10,000mAh 용량과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USB-C 케이블이 내장되어 별도의 케이블 선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러블리한 매력을 뽐내는 스티치와 엔젤 캐릭터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한층 더 강조했다. 듀얼 출력과 패스스루 충전도 가능하고, TSA 국제 운송 기준을 충족해 항공기 기내 반입도 가능하다. 네이버 스토어 기준 판매가는 3만8천900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