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수이, 블록체인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R' 정식 출시

실시간 멀티플레이, NFT 진화 시스템, 온체인 기반 경제 구조 통해 혁신적인 웹3 게임 경험 제공

수이(Sui) 기반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R’ 정식 출시되었다 (사진=수이)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출시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높은 기대를 모은 모바일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R(Samurai Shodown R, SSR)’이 수이(Sui) 블록체인 기반으로 정식 출시됐다고 10일 밝혔다. ‘사무라이 쇼다운 R’은 SNK와 루미웨이브(Lumiwave)가 공동 개발한 게임으로 수이 블록체인 상에서 실시간 멀티플레이, NFT 진화 시스템, 온체인 기반 경제 구조 등을 지원하며 혁신적인 웹3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게임은 미스틴랩스가 개발한 고성능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 기반의 첫 정식 게임 Dapp으로, 미스틴랩스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온체인 확장성과 속도 면에서 최적화된 유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핵심 기술로는 수이 블록체인의 zkLogin, 다이내믹 NFT(Dynamic NFT), 공유 객체(Shared Objects) 및 폐쇄형 토큰(Closed-Loop Tokens)이 적용됐다.

‘사무라이 쇼다운’ 시리즈는 1993년 아케이드 게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무기를 활용한 독창적인 전투 스타일과 강렬한 비주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되고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도 등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왔다. 이번 작품은 중국에서 흥행한 ‘사무라이 쇼다운: 롱월전설’을 Web3 환경에 맞춰 확장한 버전으로, 원작은 출시 첫날 다운로드 순위 1위, 위챗 스토어 매출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한 것에 더해 1개월 만에 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

웹3로 새롭게 탄생한 전설적인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R’은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대전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도전의 장을 제공한다

기존 유저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Web3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무라이 쇼다운 R’은 PvP 승리를 통한 'Battle to Earn' 시스템, 유저 간 지분 구조를 가진 프리미엄 클랜 시스템 등 웹3 핵심 메커니즘을 게임 구조에 반영했다. 이외에도 AI 기반 대시보드, 포인트 시스템, NFT 마켓플레이스 등은 외부 채널을 통해 자연스럽게 확장되며, 게임 외 경험과도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