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 무라카미 다카시(Takashi Murakami)와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무라카미의 대표 캐릭터 ‘카이카이(KAIKAI)’와 ‘키키(KIKI)’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월 출시된 무라카미 다카시 x 케이스티파이: 미스터 도브(MR. DOB) 컬렉션에 이어 다시 한번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이카이’와 ‘키키’는 무라카미 다카시의 예술 세계를 상징하는 상반된 매력을 지닌 듀오 캐릭터로, 이번 컬렉션을 통해 케이스티파이의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감성을 새롭게 담아냈다. '카이카이'와 '키키'라는 이름은 16세기 후반 일본 예술의 정점을 대표하는 유명 화가 가노 에이토쿠(Kanō Eitoku)의 업적을 기리는 문구에서 유래하였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가노파의 화가집단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이 설립한 회사명에 ‘카이카이’(恠恠)와 ‘키키’(奇奇)의 한자를 활용해 이름을 붙였다.
두 캐릭터는 무라카미의 예술 세계를 대표하는 상징적 존재로 자리잡았다. 무라카미 다카시가 예술의 본질이라고 믿는 역동적인 긴장감을 반영하는 카이카이의 매력적인 순수함과 키키의 매력적인 장난기는 공개 직후부터 전 세계 미술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협업은 케이스티파이의 프리미엄 라인인 케이스티파이 아이콘(CASETiFY iCONS)의 일환으로, 무라카미의 시그니처인 플라워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과 그 컬러풀한 감성이 더해져 체리 레드, 매트 블랙 등 다양한 색상 옵션으로 된 트래블 라인업 또한 기대감을 모았다. 특히, 핑크 카메라 링과 케이스티파이 트래블의 바운스 캐리어 등 일부 제품은 소량 한정 제작되어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갖춘 컬렉터블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카이카이와 키키 3D 컬렉터 에디션 이어버드 케이스와 댕글러 블라인드 박스 등 케이스티파이의 컬렉터블 분야 내 입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스내피 트레이딩 카드 홀더와 워치 밴드 등 일부 테크 액세서리는 지난 컬렉션의 요소를 포함하면서도 새로운 색상과 디자인으로 재해석되었다. 무라카미 다카시 특유의 스타일로 제작된 스내피 트레이딩 카드 홀더는 무라카미 다카시 x 케이스티파이: 미스터 도브 컬렉션을 연상시키는 미스터 도브 귀를 모티브로 제작되었고. 카이카이와 키키를 활용한 핑크 컬러의 비즈 스트랩과 워치 밴드는 다채로운 테크 액세서리 라인업을 완성하였다.
웨슬리 응(Wesley Ng) 케이스티파이의 공동 창립자 겸 CEO는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협업이 카이카이와 키키의 등장으로 한층 더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라며, “첫 번째 협업 미스터 도브 컬렉션에 이어, 전 세계 팬들에게 폭넓은 창의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카이카이와 키키는 세계관 안에서 유일한 듀오 캐릭터로, 사랑스러움과 장난기, 예술적 긴장감을 함께 담고 있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캐릭터들이 케이스티파이라는 새로운 캔버스에서 독창적인 매력을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보여줄 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7월 9일부터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웨이팅리스트에 사전 등록이 가능하며, 등록자에 한해 정식 출시일인 7월 17일 선구매 기회가 제공된다. 모든 제품은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페이지와 국내 11개 케이스티파이 매장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무라카미 월드’를 테마로 한 케이스티파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컬렉션 제품은 물론, 매장 한정 판매 제품과 함께 무라카미 다카시의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