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니콘, 초가을 풍경 촬영 노하우 담은 9월 니콘스쿨 실시

평일 저녁과 주말에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강의 총 8개 마련···다양한 테마별 촬영 실습 구성

니콘이 초가을맞이 9월 니콘스쿨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사진=니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9월을 맞아 출사 노하우를 담은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니콘스쿨은 직장인이나 학생들을 위해 평일 저녁 및 주말 강의를 확대하고, 국내 명소를 찾아 초가을 풍경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9월 6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광각렌즈 촬영 실습’에서는 문화 공간에서 넓은 시야와 건축구조를 활용한 연출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어 13일 오전에 진행되는 ‘니콘스쿨 가을 출사-창덕궁’ 에서는 추석을 한 달여 앞두고 고즈넉한 고궁과 인물을 조화롭게 담아내는 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심 속 풍경을 담아내는 강의들도 마련됐다. 13일 오후에 진행되는 ‘한강을 따라 걷는 서울 풍경 사진 실습’에서는 구도와 빛을 활용해 건축물과 자연, 인물을 담아내는 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19일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될 ‘야경 스택 촬영법 및 보정법’에서는 카메라 기능을 통해 도시 야경을 감성 있게 담는 촬영 기법을 실습하고 보정 노하우까지 함께 해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8일에 진행되는 ‘도시 탐사 촬영 워크숍–연남동&연희동’에서는 서울 도심 속 풍경을 순간적으로 담아내는 스냅 촬영 실습을 진행한다.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온라인 강의는 ‘광각렌즈와 망원렌즈 활용법’, ‘일상의 순간, 특별한 기록–야외 인물 스냅 A to Z’, ‘흑백사진은 색조로부터의 도피인가? 그것이 알고 싶다!’로, 각각 3일과 19일, 24일 저녁 8시에 개최된다.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라이브 이후에도 유튜브 채널 내 업로드 된 영상을 통해 상시 시청이 가능하다.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수강 신청이 필요하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 부장은 “선선한 가을을 맞아 일과를 마친 후, 즐거운 마음으로 니콘스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시간대는 물론 출사 장소를 다양하게 구성했다”며 “여름동안 출사에 목말랐던 분들이라면 이번 니콘스쿨을 통해 다양한 풍경과 인물을 담아내며 가을 촬영을 시작해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