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니콘, 조류 생태 보존 의미 담은 SNS 포토 콘테스트 개최

오늘부터 11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수익금은 조류 보호 단체에 기부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조류 포토 콘테스트 ‘새로운 시선展’을 개최한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조류 촬영의 즐거움과 생태 보전의 의미를 함께 전하는 조류 포토 콘테스트 ‘새로운 시선展’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누구나 쉽게 조류 촬영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획된 SNS기반 이벤트다. 업계에서 조류 촬영에 특히 강세를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니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조류 생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생태 보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직접 촬영한 조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는 오늘부터 11월 9일까지 가능하며,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응모자 1인당 1만 원이 생태지평연구소에 기부되는 기부 연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총 9명이며, 11월 24일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Z5II 24-70 키트와 니콘 판초 우의를, 우수상 3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10만 원권)과 니콘 판초 우의를 제공한다. 또한 인기상 5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5만 원권)을 증정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한정판 니콘 뱁새&장망원 핀 뱃지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조류를 관찰하고 촬영하는 일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한 배움과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라며, “이번 ‘새로운 시선展’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조류 촬영의 매력을 경험하고, 생태 보전에 자연스럽게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조류 생태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조류 촬영 가이드북 출간, 전통 매사냥 촬영 세미나, 기부 캠페인 등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사진 문화 확산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