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인기 사연 모은 기획전·90% 할인 프로모션으로 온 가족 즐거움 선사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네이트커뮤니케이션즈(이하 네이트)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대표 서비스 ‘네이트 판’과 ‘네이트 오늘’을 통해 풍성한 즐길 거리와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긴 연휴 기간을 맞아 마련된 이번 이벤트는 가족이 함께 웃고 공감하며,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네이트 판’의 명작 사연들을 다시 선보이며 세대 간 소통의 장을 여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추석 특별 판 레전드’는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원조 사연들을 한데 모은 기획전으로, 10월 2일부터 13일까지 운영된다. 네이트는 엄선된 사연들을 ▲10월 2일 ▲5일 ▲8일 세 차례에 걸쳐 순차 공개하며, 테마별로 구성된 다양한 장르의 이야기를 통해 매번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그동안 흩어져 있던 ‘레전드 사연’을 네이트 판에서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AI 기반 참여형 서비스 ‘네이트 오늘’에서는 추석을 맞아 이용권을 90% 할인하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기존 3만 원의 서비스 이용권을 3천 원에 제공하며, 사용자는 AI 사진 자동 변환 기능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추석 인사, 가족 감사, 부모님 축하, 응원 메시지 등 다양한 상황별 카테고리를 지원해 맞춤형 메시지 제작을 돕고, 완성된 콘텐츠는 네이트 모바일 메인 화면을 통해 가족과 친지에게 전달된다.
네이트 관계자는 “이번 추석 이벤트는 ‘네이트 판’을 통해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이야기 문화를 재조명하고, ‘네이트 오늘’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즐거움과 위로를 더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