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파인인포, PATRIOT 16GB PC 메모리 'SIGNATURE PREMIUM EVO' 선봬

6,000MT/s의 XMP 3.0, EXPO 지원으로 간편한 성능 강화 설정 지원

파인인포 SIGNATURE PREMIUM EVO (사진=파인인포)

(씨넷코리아=박준범 기자) PC메모리와 SSD 등 컴퓨터 핵심 반도체 부품 유통 전문 업체 파인인포가 PATRIOT(패트리어트)의 DDR5 PC메모리 신제품 ‘SIGNATURE PREMIUM EVO(시그니쳐 프리미엄 에보)’를 출시했다.     

PATRIOT SIGNATURE PREMIUM EVO는 최신 DDR5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메모리 제품이다. 동작클럭 6,000MT/s와 레이턴시 CL30을 인텔 XMP 3.0과 AMD EXPO 메모리 프로필을 이용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용량은 16GB 단일 패키지로 제공된다. 

SIGNATURE PREMIUM EVO는 알루미늄 소재 히트싱크가 적용됐다. IC모듈에서 발생하는 열을 빠르게 흡수해 해소하는 높은 방열 효과를 제공하며, 블랙과 화이트로 나뉜 컬러를 통해서는 시스템을 이루는 컬러링 조합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공한다. 여기에 상단에는 PATRIOT사 워드마크를, 측면에는 시그니쳐 로고만을 삽입해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적 감성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PATRIOT는 SIGNATURE PREMIUM EVO 히트싱크를 LP타입으로 적용했다. 낮은 높이와 얇은 두께는 타워형 CPU쿨러와 같은 대형 하드웨어와 간섭 우려가 적다. 따라서 일반 ATX 폼팩터부터 SFF 기반 미니 시스템까지 폭넓게 사용될 수 있다. 아울러 알루미늄 소재 히트싱크는 IC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빠르게 흡수해 방출할 수 있어 시스템 안정성에도 기여한다.     

이 밖에도 온 보드 전력 관리(PMIC)가 탑재되어 전력 안정성과 동작 효율을 높였으며, 에러 신호를 자가 수정하는 온 다이 ECC(On-Die ECC)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지원한다.

박준범 기자june@cnet.co.kr

다양한 IT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