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웅진코웨이 브랜드 가치, 작년 대비 15.3% 신장

브랜드가치 31위 및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Top Growing 브랜드선정

웅진코웨이 새로운 CI (사진=웅진코웨이)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웅진코웨이가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사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9′에서 최고 성장(Top Growing)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재무 분석′, ′브랜드의 역할력 분석′, ′브랜드 강도 분석′ 등 3가지 핵심 요소를 중심으로 한 인터브랜드의 자체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웅진코웨이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서 2015년 38위를 시작으로 2016년 32위, 올해는 31위를 기록하며 순위가 지속해서 상승하는 추세다. 웅진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 대비 15.3% 성장한 8천875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웅진코웨이는 50대 브랜드 중 전년도 대비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Top Growing) 중 하나로 선정됐다. 해당 브랜드에는 웅진코웨이를 포함해 SK하이닉스, 카카오, 신세계백화점 등 총 6개 기업이 언급됐다.

지난해 웅진코웨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미국 등 해외 사업에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역대 최대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을 기록했다. 

김형권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부문장은 “웅진코웨이는 국내 환경가전 리딩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물·공기·수면 등의 분야에서 고객 케어 기술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웅진코웨이라는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