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신일전자, 75형 QLED 크롬캐스트 UHD TV 3천대 판매 기념 프로모션 전개

최대 45% 할인···안드 OS 및 HDR 기능 탑재

신일전자 STV-75MQAEH68 (사진=하나아이엔티)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신일전자 TV 공식 판매원 하나아이엔티가 안드로이드 순정 OS를 적용한 2022년형 신일전자 75형 QLED 안드로이드 UHD TV(이하 신일전자 STV-75MQAEH68) 3천대 판매를 기념해 45퍼센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일전자 STV-75MQAEH68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해도 전기 사용량이 적다. 신일전자 STV-75MQAEH68은 제조사 커스텀 OS를 사용하지 않고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OS를 적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순정 OS와 마찬가지로 프로그램 설치 시 발생할 수 있는 호환 이슈를 없앴다. 유튜브, 넷플릭스, 왓차 등 3천600 여개 다양한 앱을 지원한다.      

신일전자 STV-75MQAEH68은 퀀텀닷 기술을 통해 넓은 밝기 레인지를 활용, 명암비를 향상시켜주며 다양한 컬러 표현을 통해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VA RGB패널을 달아 블랙 균일성으로 정확한 콘트라스트를 보여주며 낮은 인풋렉으로 콘솔 게임 시에도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크로마샘플링 4:4:4를 지원해 웹브라우져 사용 시 문자 가독성을 높여준다.     

넷플릭스, 유투브를 4K로 시청할 수 있는 기본앱이 설치되어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해 리모콘에 음성으로 메뉴기능 및 명령어를 전달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에서 화면 전송이 가능하다.      

최신기술인 블루투스 5.0을 적용해 해당 기술이 적용된 헤드셋 등을 사용 시 배터리 사용을 최소화하고 깨끗한 음질 청취가 가능하다. 듀얼밴드 WiFi 기술도 적용돼 2.4GHz는 물론 5GHz의 빠른 영상 전송이 가능하다. HDR기능을 적용한 UHD TV로 실제 사물을 눈으로 직접 보는 것처럼 고화질의 화면 시청이 가능하다.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 대한 색감차이가 확연하게 구분되도록 해 몰입감을 높여준다.      

신일전자 STV-75MQAEH68은 Mstar 6886 최신솔루션 원칩을 적용해 빠른 부팅속도를 자랑한다. 좌우 10W(20W)의 스테레오 스피커를 달아 기존 TV의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사운드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켰다. 돌비 정식 인증을 받아 최고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HDMI를 통한 ARC/CEC기능을 넣어 TV리모콘을 통해 사운드바 볼륨 및 전원조작이 가능하다. 오랜 TV시청에도 눈이 편안한 플리커프리 기능도 적용했다. 블루투스 방식의 리모콘을 적용해 RF방식 리모콘보다 넓은 각도에서 조작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8일부터 한 달간 100대 한정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아이엔티 또는 신일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