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스포티파이 음악 추천 방식, 이제 패션 감성으로···'GRWM' 신규 론칭

청취자 스타일 맞춤형 플레이리스트 제공 ‘겟 레디 위드 뮤직(GRWM)' 신규 기능 론칭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스포티파이(Spotify)가 청취자 스타일 개인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신규 기능 ‘겟 레디 위드 뮤직(GetReadyWithMusic; 이하 GRWM)’을 26일 론칭했다.     

GRWM은 외출 전 준비하는 모습을 담는 영상 콘텐츠 ‘겟 레디 위드 미(Get Ready With Me)’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처럼, 오늘의 스타일(OOTD, Outfit Of The Day)과 기분에 어울리는 음악을 제공하여 외출 준비 과정을 더욱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스포티파이만 독보적인 개인화 기술을 기반으로 청취자 개인 음악 취향에 맞는 새로운 아티스트 및 곡들을 색다른 방식으로 추천해주는 신규 기능이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오늘의 활동, 입은 옷의 색상, 기분에 맞는 옷의 재질을 선택하면 내 스타일과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가 인앱에 생성된다. 이렇게 개인화된 플레이리스트는 마이크로사이트 내 ‘음악 옷장’에 보관돼 음악 스타일링 히스토리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맞춤형 비주얼도 제공돼 플레이리스트를 소셜 미디어에 손쉽게 공유 가능하다.      

이번에 한국을 포함해 총 37개국에 론칭된 GRWM은 스포티파이 앱 내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함께 공개한 글로벌 인터랙티브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