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니콘, 청소년 사진문화 프로그램 '제 16회 다음주니어 페스티벌' 공식 후원

박건희문화재단 주최, 청소년 재능개발 프로그램에 캠프 및 사진전 개최 등 기회 제공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제 16회 다음주니어 페스티벌 공식 후원에 나선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박건희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제 16회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고 24일 밝혔다.      

2007년부터 매년 운영되는 다음주니어 사진 페스티벌은 사진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잠재적 재능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사진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전국 고등학생 대상 사진 공모를 통해 다음주니어 100명을 선정해 미디어 교육과 사진 캠프 참여, 사진전 개최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부터는 코로나 19 예방 수칙 준수를 위해 소수 정원의 원데이 클래스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2일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 진행된 제 16회 행사에서는 다음주니어상 시상과 함께 김영경 작가와의 토크, 리뷰, 야외촬영 등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됐다. 선정된 10명(대상 1명, 우수상 9명)에게는 상패 수여와 부산국제사진제 청소년전 전시 및 작품집 발간의 기회가 주어졌으며, 이와 함께 대상 수상자에게는 ‘FM2’에서 영감을 받은 헤리티지 디자인의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 fc 16-50Kit가 부상으로 주어졌다.      

요양 시설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을 찍어 대상을 수상한 신혜린(새롬고, 18세) 학생은 “어르신들이 촬영을 위해 단장을 하며 소년소녀처럼 들 떠 있는 모습, 그 설렘을 사진에 담아 내고자 했다”며 “많은 이야기와 함께하는 카메라로 좋은 결과를 얻어 더 뜻깊은 상이었으며, 주최해 주신 박건희 문화재단과 후원해 주신 니콘에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해환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이사는 “청소년 작가들의 꿈과 희망이 담긴 행사를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꿈나무 작가들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부산국제사진제에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