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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사전 공개···1억3천997만원부터

글로벌 공개 후 국내 사전 계약 1천대 돌파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11일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스포츠 럭셔리 SUV의 기준을 제시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글로벌 프리미어 이후 국내에서 사전 계약 1천대를 달성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사전 공개 행사는 영국 본사에서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선별해 특별히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 고객의 높은 관심과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반영해 서울에서 개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을 먼저 공개했다. 10년 만에 완전 변경된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탁월한 온로드 성능과 레인지로버 스포츠 특유의 정교함, 진보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연결성이 결합됐다.

익스테리어는 매끈한 표면, 다이내믹한 스탠스, 고유한 프로파일이 특징이며, 스텔스 디자인의 디테일과 근육질의 비율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짧은 오버행, 당당한 프론트 엔드, 전면과 후면의 가파르게 경사진 윈드스크린 등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드라마틱한 비율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가진 압도적인 파워와 성능을 더욱 강조한다.

또 스텔스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과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구성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등 정교한 마감으로 더욱 특별하게 완성됐다. 각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13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가 탑재됐다. LED 리어 라이트는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고 현대적인 모습을 선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운전자 중심의 인테리어는 운전자에게 몰입감 넘치는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Command Driving Position)은 랜드로버의 최신 기술과 최고급 소재가 적용됐으며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를 통해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MLA-Flex 플랫폼은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제공하며, 통합 섀시 컨트롤 시스템(Integrated Chassis Control system)을 통해 일련의 시스템이 조화롭게 작동하도록 제어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되는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Dynamic Air Suspension)에는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Switchable Volume Air Springs)을 도입해 최상의 편안함과 제어력을 제공한다.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은 이중 구조 에어 챔버를 갖춰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확대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탑재한 ▲P360 다이내믹 SE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 총 4가지 트림으로 국내 출시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부드러우면서 강력한 성능을 선보이며, 첨단 MHEV 시스템과 결합해 효율성과 응답성을 최적화한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는 MHEV 시스템의 전기 슈퍼차저 도움을 받아 터보 래그를 감소시키고 향상된 엔진 반응성을 보장한다.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와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인제니움 디젤 엔진에도 동일하게 MHEV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높은 응답성을 제공한다.

2023년 국내 출시가 예정된 P510e PHEV 모델은 WLTP 기준 최대 113km의 전기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랜드로버의 3.0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강력한 105kW 전기 모터, 38.2kWh 배터리가 결합해 510PS의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자랑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5.4초에 불과하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4가지 트림을 국내 출시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3천997만 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5천67만 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천807만 원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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