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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판매 개시···1억5천67만원부터

P360 다이내믹 HSE,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D300 다이내믹 HSE 세 가지 트림 구성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을 1억5천67만 원부터 시작으로 공개, 본격적으로 판매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2005년 출시 이후 3세대로 완전 변경을 마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우아한 디자인과 폭발적인 성능이 결합된 랜드로버의 대표 럭셔리 스포츠 SUV다. 새로운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제어력을 선보이며, 브랜드 최초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최신 스토머 핸들링 팩을 적용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통해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제공한다. 2024년에는 랜드로버의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순수 전기(BEV)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전면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3가지 트림을 국내 출시하며,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D300 다이내믹 HSE와 P360 다이내믹 HSE가 1억5천67만 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천807만 원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익스테리어는 깔끔한 표면과 짧은 오버행은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한다.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는 강렬한 인상의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갖췄으며, 길게 이어지는 리어 라이트는 브랜드 최초로 표면 LED(Surface LED) 기술이 적용돼 어떤 각도에서도 선명하고 균일한 빛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인테리어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최고급 소재와 첨단 기술이 조화를 이룬다.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마치 조종석에 앉아있는 듯한 콕핏 구조로 새롭게 디자인돼 운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31mm 넓어진 레그룸과 20mm 길어진 무릎 공간을 통해 활용도 높은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여기에 13.1인치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가 더해져 한층 편리한 주행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최고급 세미 아닐린(Semi Aniline) 가죽 시트를 통해 레인지로버 패밀리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경험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적용했다.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이 더해진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 MHEV 시스템의 전기 슈퍼차저로 터보 래그를 줄였다.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D300 모델에는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설계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한 MHEV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적용됐다.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의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6.6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후면 이미지 (사진=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오프로드 상황에서도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랜드로버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Adaptive Off-Road Cruise Control)은 4가지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노면 상태에 따른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분석해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측정하고 이를 유지하도록 돕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 내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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