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아우디 코리아, 지난해 2만1천대 판매로 3위 유지···"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초석 다질 것"

2022년 총 2만1천402대 판매 기록···2023년 지속적 전동화 전략 추진 및 서비스 역량 강화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차량 이미지 (사진=아우디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아우디 코리아가 2022년 판매실적 및 브랜드 활동 등에 대한 실적 보고와 함께, 2023년 출시될 신차정보 및 브랜드의 계획과 비전을 담은 신년 계획을 18일 발표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2022년 코로나19와 반도체 공급난에 이어진 고금리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등 쉽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도 총 2만1천402대를 판매하며 수입차 3위의 자리를 지켰다. 2023년에는 지속적인 전동화 전략 추진으로 견고한 전기차 리더십을 유지하는 한편, 전동화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 역량 강화, 네트워크의 확대 및 판매 서비스 개선, 그리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7 PHEV 차량 이미지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의 지난해 주목할 만한 성과는 역시 전기차 시장에서의 두드러진 활약이었다. 아우디 Q4 e-트론과 Q4 스포트백 e-트론은 지난 10월 1천235대가 판매돼 출시 한 달 만에 수입차 베스트셀링 모델에 선정됐다. 아우디는 2022년 총 1천987대를 판매하여 프리미엄 컴팩트 수입 전기차 가운데 가장 많은 판매대수를 기록했다. Q4 e-트론의 선전과 더불어, 2022년 쉽지 않은 시장 상황에도 불구, 총 2만1천402대를 판매, 수입차 3위의 자리를 수성했다.

2023년 아우디의 신차 출시 계획을 살펴보면, 전동화 모델로는 아우디 e-트론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아우디 Q8 e-트론’ 과 ‘더 뉴 아우디 Q8 스포트백 e-트론’을 시장에 출시하며 럭셔리 클래스 순수전기차 아우디 e-트론의 명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사진=아우디 코리아)

또한 프리미엄 쿠페형 세단 A7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7 PHEV’를 선보이며 순수전기 모델 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해 전동화 모델 라인업 구축에 나선다. 이외에도 컴팩트 SUV ‘아우디 Q2’ 부분변경 모델을 시작으로 플래그십 세단 A8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아우디 S8 L’, 그리고 고성능 프리미엄 대형 SUV ‘더 뉴 아우디 SQ7’, RS 라인업 최초의 컴팩트 모델인 ‘더 뉴 아우디 RS 3’를 선보이며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아우디 모델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다.

아우디는 전동화 로드맵 추진에 발맞춰 A/S 서비스 체계도 구축 중이다. 지속적으로 네트워크 인프라를 확장해 전국 31개, 아우디 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 전 지점에서 전기차 모델의 차량 점검 및 일반 수리와 소모품 교환 등이 가능하며, 특히 고전압 배터리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센터 (BCC)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2023년 말까지 총 14곳의 고전압 배터리 서비스센터를 확보할 계획으로 전국 주요 도시와 거점에서 신속하고 편리한 전동화 모델의 수리 및 점검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현기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아우디는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모델 라인업과 지속적으로 진보해 나가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며 “2023년은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우디의 글로벌 전동화 전략 아래 한국 시장에서도 대 고객 서비스의 여러 부분을 개선하고 내실을 다져,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의 초석을 다지는 한 해로 삼겠다.” 고 2023년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대형 SUV '더 뉴 아우디 SQ 7' (사진=아우디 코리아)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