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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왕 넷마블"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서 게임부문 6년 연속 1위

SNS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성과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오른쪽)이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과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 수상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넷마블이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3 제11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 Heart To Heart Index)'에서 게임 부문 6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SNS를 통한 국내외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인정받아 전체 점수 812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 채널은 넷마블 게임, ESG 활동 등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가장 높은 팔로워 숫자인 220만 명 이상 팔로워를 확보해 지난해 A등급에서 한 단계 더 성장한 AA등급에 선정됐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대표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에서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 일상을 담은 '짤툰'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다수 등극하는 성과를 내며 최근 세 번째 시즌 연재를 시작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숏폼 인터뷰,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다양한 형태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이용자분들에게 넷마블 게임 소식을 전하는 한편, 게임을 보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과 소통 강화를 위해 틱톡 등 글로벌 채널 운영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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