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멘로시큐리티, RBI 기술 기반 브라우저 보안 전략 발표···우리 제품 강점은 '실시간 동작'

아미르 벤 프레임 CEO 첫 방한···RBI 기술 중심 웹, 이메일 보안 기술 적극 소개

김성래 멘로시큐리티 코리아 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우리 멘로시큐리티 제품은 인라인, 즉 실시간으로 동작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다른 보안 솔루션처럼 감염이 이루어진 뒤에 이를 분석, 탐지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모든 위험성을 제거하고 사용자가 인터넷을 바로 쓸 수 있게끔 하는 게 우리 제품 특징이다. 타사 솔루션과는 성격부터 다르다”

클라우드 보안 기업 멘로시큐리티는 3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서 국내 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브라우저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성래 멘로시큐리티 코리아 지사장은 자사 제품이 경쟁사 대비 가진 강점으로 ‘실시간 동작’을 꼽았다. 이날 자리에는 아미르 벤 에프레임 멘로시큐리티 CEO가 첫 방한해 함께 자리했다.

아미르 벤 에프레임 멘로시큐리티 CEO (사진=씨넷코리아)

최근 브라우저를 통해 발생하는 보안 위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해커들은 악성코드나 스팸 메일을 이용해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악성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공격을 시도하고 있다. 멘로시큐리티는 클라우드 기반 브라우저 보안 기술이 중요시되는 현 상황에서 Remote Browser Isolation(이하 RBI) 기술을 중심으로 웹·이메일 보안 기술을 적극 소개하고, 효율적인 망 분리 방식을 통한 브라우저 보안 구현 방안을 제시했다.

오늘날 위협 인자는 전통적인 보안 방어책을 우회하고 최신 브라우저의 표준 기능을 이용해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HEAT(회피성이 뛰어난 지능형 위협, Highly Evasive Adaptive Threats) 공격으로 웹 브라우저를 노린다. ‘멘로시큐리티 RBI’는 모든 콘텐츠가 악성 콘텐츠라고 가정하고 그에 맞게 처리하는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채택하고 있다.

멘로시큐리티는 브라우저 격리와 함께 모든 보안 웹 게이트웨이 기능을 단일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에 통합했다. SWG(Secure Web Gateway)뿐만 아니라, CASB(Cloud Access Security Broker), DLP(Data Loss Prevention), 프록시, FWaaS까지 통합해 확장된 API와 정책 관리, 리포팅, 위협 분석을 위한 단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멘로시큐리티 클라우드 플랫폼은 독자 기술인 아이솔레이션 코어(Isolation Core)를 기반으로 하며, 아무리 많은 사용자라도 신속하게 온보딩할 수 있는 탄력적인 확장성을 제공한다. 인력이나 트래픽 규모의 변동이 심하더라도 별도의 용량 계획이나 복잡한 환경 구성없이 바로 배치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웹 기반의 정보와 업무 생산성 툴을 아무런 장애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미르 벤 에프레임 멘로시큐리티 CEO(가운데)와 스테파니 부 부사장(오른쪽), 김성래 지사장(왼쪽)이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멘로시큐리티 RBI는 100% 네이티브 클라우드 서비스로, 오토 스케일링을 통해 서비스 가용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했으며, 전 세계 17개 지역에 POP를 보유해 99.9% 이상의 서비스 가용성을 보장한다. 한국 역시 POP 센터를 지원하고 이중화된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멘로시큐리티는 웹 격리 적용 후 PC 감염이 발생하면 최대 100만 달러를 보상하는 악성코드 제로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아미르 벤 에프레임 CEO는 “이제 모든 기업의 최우선순위에 ‘보안’이 있다. 그러나 기존 솔루션은 제한적일 뿐만 아니라 사후 대응적이라는 한계가 있다. 멘로시큐리티는 독보적인 격리 기반 보안 플랫폼으로 악성코드의 위협을 완전히 제거하면서 생산성을 완벽하게 보호한다. 가장 안전한 제로-트러스트 전략으로 악성 공격을 방어하고 사용자 경험의 저하와 보안팀의 운영 부담 없이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한다”고 말했다.

김성래 지사장은 “멘로시큐리티는 연중무휴 기업 고객의 시스템 다운타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장애 발생 시 보상 정책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도 우리는 국내 고객 상황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맞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진정한 업계 리더로 도약할 것이다”고 자신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