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디어버즈 PE 귀 제습기: 우리집 반려동물 귀 건강, 버튼 하나만 누르면 뚝딱 공기 순환 기술로 자극 없이 습기 제거···최대 36dB로 소음 걱정까지 줄여

  • 디어버즈 PE는 반려동물 귀에 최적화된 이어팁이 함께 제공되며 탈부착도 가능하다. (사진=씨넷코리아)

  • 제품 후면 디스플레이에는 현재 습도와 온도가 표시되며 아래 제습 버튼을 누르면 건조가 시작된다. (사진=씨넷코리아)

  • 디어버즈 PE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 '디어버스 펫'과 연동하면 그동안 사용하는 동안 기록된 습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The GOOD 버튼 한 번으로 간편하고 안전한 반려동물 귀 관리

The BAD 다소 높은 가격대

한줄평 반려동물을 위해 최적화된 맞춤형 귀 제습기

8.3 Overall
  • 가격 7
  • 성능 9
  • 휴대성 9
  • 디장인 8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국내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반려인의 치료비 부담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kb경영연구소가 발표한 '2023 한국 반려동물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부터 2년간 가구당 반려동물을 위해 지출한 치료비는 평균 78만7천 원으로 나타났다. 평균 100만 원 이상 지출한 응답자는 2021년 대비 8% 오른 18.8%로 증가했다.

이렇게 반려동물 치료비가 해가 갈수록 증가하자 이들을 위한 질병 예방 기기도 하나둘씩 등장하는 추세다. 생체 신호 기반 스마트웨어러블 스타트업 링크페이스가 개발한 '디어버즈 PE(DearBuds PE)'는 반료동물 귀 건강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펫 전용 귀 건조기다. 소리에 예민한 반려동물을 위해 최소한의 소음으로 작동하며 간편한 사용 방식으로 소중한 우리 펫의 귀 건강을 책임진다.

디어버즈 PE는 반려동물 귀에 최적화된 이어팁이 함께 제공되며 탈부착도 가능하다. (사진=씨넷코리아)

■ "반려동물을 위한 귀 건조기?" 공기 순환 기술 응용, 쉽고 빠른 제습 모드 4가지 제공

강아지와 고양이 귀는 구조상 외이도가 'L'자 모양으로 돼 있다. 이로 인해 귀 안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외이염과 같은 귓병에 특히 취약한 게 현실이다. 반려동물이 귀를 자꾸 털거나 귀를 바닥에 분지르는 모습을 보인다면 귀 건강을 의심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디어버즈 PE는 펫 전용 귀 건조기로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웨어러블 기기다. 이 기기는 간편한 사용방식을 이용해 귀 내부 습기를 빠르게 제거해준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체온계를 재듯 디어버즈 PE를 반려동물의 귀에 넣어주고 5초 동안 귀 상태를 체크한 후 제습 버튼을 누르면 된다. 디어버즈 PE 후면에 위치한 디스플레이에는 현재 반려동물의 귀 습도가 표시되며 이를 보고 상태에 적합한 제습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디어버즈 PE가 제공하는 제습 모드는 총 4가지로 ▲소리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한 ‘L1’(소프트모드) 모드 ▲일상 활동에 적합한 'L2(일반 모드)' ▲운동 또는 샤워 후 사용하기 좋은 ‘L3(강 모드)’ ▲자동으로 제습 시간과 세기를 조절해주는 ‘오토 모드’가 있다.

제품 후면 디스플레이에는 현재 습도와 온도가 표시되며 아래 제습 버튼을 누르면 건조가 시작된다. (사진=씨넷코리아)

습기 제거 방식은 직접적으로 바람을 쐐는 게 아닌 공기 순환 기술을 사용해 큰 자극 없이 습기를 제거한다. 분당 3L의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습한 공기를 귀 밖으로 배출시키는 원리다. 공기 온도는 너무 뜨겁지 않은 30~39℃ 범위에서만 작동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절한 온도범위를 벗어나면 제품이 자동으로 중지된다.

■ 드라이기 소음, 이제 그만!···최대 36dB의 조용하고 편안한 귀 건조

그간 샤워나 물놀이 후 반려동물의 귀를 말리는 것은 까다로운 작업이었다. 특히 드라이기로 귀를 말릴 때 발생하는 소음은 반려동물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이 바로 디어버즈 PE다. 제품 소음은 평상시 생활소음보다 더 작은 32~36dB로 드라이기 소리로 불안감을 느꼈던 반려동물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어버즈 PE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씨넷코리아)

반려동물 귀 관리의 핵심은 최소한의 자극이다. 디어버즈 PE 이어팁은 의료용 실리콘으로 제작돼 반려동물에게 귀에 닿아도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 가능하며, 소재 특성상 위생적이고 관리하기도 편리하다. 이어팁을 분리한 후 물에 씻어 사용할 수 있으며 따뜻한 물로 소독하는 것도 문제없다. 기본 이어팁은 다양한 반려동물 귀 사이즈에 맞춰 3가지를 제공하며 사람도 사용할 수 있도록 휴먼용 이어팁 3종을 함께 지급한다. 

이 제품은 ‘디어버즈 펫’ 앱과 연동하면 실시간으로 반려동물의 귀 습도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그동안의 습도 데이터는 앱에 기록되어 보호자들은 반려동물 귀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디어버즈 PE는 한 번 완충 시 최대 20회(소프트 모드 기준) 사용이 가능하며 USB-C 타입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다.  

'디어버스 펫'과 연동하면 그동안 사용하는 동안 기록된 습도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씨넷코리아)

■ 겨울철 반려동물 귓병 예방, '디어버즈 PE'로 관리하자

반려동물들은 이제 우리 가족 구성원 중 하나로 인정받으며 보호자에게 반려동물에 대한 책임도 커져가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겨울철에 바닥의 뜨거운 열기와 난방용품 사용은 반려동물 귓속을 더욱 습하게 만들어 세밀한 관심이 필요하다.

비글이나 코카스파니엘과 같이 귀가 길게 늘어진 반려동물은 특히 귓속 공기 순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또한 물놀이를 즐기는 반려동물은 습기 제거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런 반려동물을 위해 링크페이스 '디어버즈 PE'는 귀 건강 관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지 않을까 싶다.

디어버즈 PE는 18만9천 원이며 게이즈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세 정보
무게 디어버즈 PE(50g), 충전 거치대(70g)
온도 최대 38°C
공기 주입량 최대 3L/min
센서 습도 센서 및 내장형 온도 센서 3개
배터리 최대 20회 사용가능 (소프트 기준) / 완충 2시간
데시벨 32~36dB
주파수 1~100 Hz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