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최근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전자칠판이 각광받고 있다. 기업의 회의나 판촉, 강의 등이 필요한 곳에서 생산적 활동을 뒷받침하는 유용성이 돋보이는데, 최근의 업무용 문서나 교육 자료는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된 경우가 많아 칠판과 같은 전통적인 도구로는 효과적인 내용 전달이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대형 TV나 프로젝터 등의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기기의 한계를 넘어서 터치 펜을 이용해 화면에 직접 판서할 수 있으며, 전자 문서를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를 불러와 표시할 수도 있다. 또한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자체적으로 온라인 콘텐츠까지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네트워크 기능 및 마이크, 카메라 등과 함께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등 다양한 기기를 유,무선으로 미러링하여 양방향 소통 및 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중에서도 그래프, 이미지 등 인터랙티브 비주얼을 자주 활용하는 부동산 업계에서는 전자칠판이 혁신적인 판매 촉진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현장에서 큰 화면을 통해 인터랙티브 비주얼과 상세 정보 제공이 가능한 것은 물론, 비디오, 3D 투어, 지역 지도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들의 활용도가 높은데다 최근 부동산 업계에서 판촉의 새로운 수단이 되고 있는 ‘강의’에 가장 적합한 기기이기 때문이다.
23일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현대아이티는 최근 부동산 업계를 중심으로 여러 사무실, 강의 현장 등에서 자사의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제품들이 프레젠테이션 및 협업 플랫폼으로 활발하게 활용되며, 설치 현장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이날 밝혔다.
실제로 관련 제품을 설치, 활용 중인 미스터홈즈부동산 김동찬 소장은 “대면, 비대면 강의 상관 없이 프레젠테이션을 간소화할 수 있었으며, 인터페이스에 연결된 화상 회의 도구를 통해 원활히 소통할 수 있었다”라며, “특히 고객이 상담 중에 터치스크린 기능과 같은 상호작용 요소를 활용할 수 있어 참여도가 크게 높아졌으며, 부동산이나 투자 기회에 대한 중요한 세부 정보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등 한층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 관계 관리(CRM) 소프트웨어, 부동산 리스팅 플랫폼, 가상 투어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서명 솔루션 등 다양한 부동산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들이 모두 전자칠판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진 것 또한 매우 만족스럽다”고 사용 소감을 전하며, “개별 공인중개사는 물론 공인중개 법인에서의 활용도는 대단히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아이티는 이 같은 부동산 업계 전자칠판 도입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일시불 판매 외에 구독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구독 서비스 이용 시 보증금과 위약금, 약정기간이 없어 초기 비용 부담이 없으며, 꾸준히 출시되는 최신 장비를 월 구독료만 지불하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지원, HDMI 입력/출력, 카메라 및 OPS, USB 포트 등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맞춤형 소프트웨어 개발 및 적용을 통해 부동산에서의 활용도 향상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구독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과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인터랙티브 화이트보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