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롯데호텔 서울과 협업해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025 MUST be MANGO : Capture your yellow momen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에서 특별히 선보이는 망고 디저트와 한국후지필름의 하이엔드 포토 스튜디오 '스튜디오 상'이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다. 고객들은 제철 망고를 활용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즐기며, 사진으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 더불어 스튜디오 상은 5월 가족 사진 촬영 고객 대상 추첨 1인에게 페닌슐라 망고 트레이 또는 뷔페 쿠폰을 증정하며, 페닌슐라 이용 고객 대상 스튜디오 상 개인 프로필 촬영 5% 할인과 단체 프로필 촬영 10% 할인 이벤트를 운영한다.
라운지 곳곳에는 카메라 필름을 연상케 하는 테이블 매트와 앙증맞은 카메라 모양의 디저트, 그리고 사진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포토 부스가 마련돼 있다. 특히 라운지 입구에 설치된 포토 부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1만 원을 추가하면 한국후지필름의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에보’를 필름 10매와 함께 2시간 동안 대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디저트 뷔페와 애프터눈 티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미식과 사진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며 예약은 네이버 플레이스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바에서 가능하다.
특히 한국후지필름과 롯데호텔 스튜디오 상의 이번 협업은 '제철코어'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제철코어’는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소비 취향을 뜻하는 신조어로, 핵심(코어)과 계절의 ‘제철’을 결합한 표현이다. 5월부터 본격적으로 제철을 맞는 망고를 매개로 감각적인 디저트와 하이엔드 사진 문화를 결합해 호텔가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월 12일부터 6월 15일까지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연계한 '기프트엑스 (Gift X) 롯데호텔 스튜디오 상'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기프트엑스 (Gift X) 프로모션 인스탁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5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롯데호텔 내 마련된 ‘스튜디오 상’ 전용 포토존에서 특별한 촬영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프트엑스 (Gift X) 롯데호텔 스튜디오 상' 프로모션 참여 고객에게는 인스탁스 와이드 필름 포맷 4매 촬영 기회와 함께 와이드 필름을 붙일 수 있는 특별 제작 포스터, 그리고 스튜디오 상 할인 바우처가 제공된다. 온라인 구매와 오프라인 체험을 결합한 새로운 선물 서비스 기프트엑스 (Gift X)의 협업을 통해 경험 중심 소비를 선호하는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사진과 미식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통해 MZ세대가 중요시하는 경험의 가치를 구현한 것”이라며 “제철 과일 망고의 생동감 있는 노란 색감과 여름의 분위기를 하이엔드 인물사진 전문 스튜디오 상이 가진 사진 기술로 담아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하는 기프트엑스 (Gift X) 프로모션은 온라인에서 시작해 오프라인으로 완성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