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니콘, 사진 역사부터 야경촬영 노하우 담은 8월 강의 공개

라인 강의는 니콘 공식 유튜브에서,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신청 후 참여 가능

니콘이 8월 니콘스쿨을 공개했다 (사진=니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8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달은 사진의 역사부터 광고 사진, 야생동물, 야경 촬영 노하우까지 총 9개의 다양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먼저, 오프라인 강의는 현장 실습을 포함해 총 5개가 개설됐다. 8월 10일 ABF스튜디오에서 진행 예정인 ‘니콘으로 담아낸 광고사진의 세계’에서는 25년간 광고사진 작가로서 삶을 살아온 작가의 촬영 관련 프로세스와 다양한 에피소드, 일반 촬영과 광고 촬영의 차이점 등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 19일 ‘사진의 역사와 장르(2)’, 23일 ‘인물사진 워크플로우 실습하기’, 29일 ‘사진가에게 필요한, 필수 핸드폰 앱 10가지! (Feat. 100% 활용법)‘을 통해 사진의 역사부터 현장 촬영법, 휴대폰 앱 활용 보정법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직접 전수할 예정이다.  

8월 30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 루프탑에서 진행될 ‘선명하고 아름다운 도시 야경 실습’ 강의에서는 작가의 촬영 팁 공유와 함께 광화문 일대의 야경 사진을 촬영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강의는 별도 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는 총 4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5일 예정된 ‘사진이 막막한 당신에게: 사진가 김유철이 들려주는, 아무도 말해주지 않은 이야기’에서는 도시 야경을 감성적으로 담는 촬영 기법을 배워볼 수 있다. 또, 26일 ‘주목받는 장노출 사진 촬영법’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감각적으로 구현하는 장노출 사진만의 매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서 27일 ‘현장에서 대응하는 카메라 필수 설정: 네트워크 메뉴, 내 메뉴 분석’ 강의에서는 현장에서 유용한 네트워크 메뉴 응용법과 촬영 기동성을 높여주는 카메라 기능을 살펴본다. 30일 ‘몰입되는 야생동물 촬영법’에서는 생동감 넘치는 야생동물 촬영 노하우와 다양한 현장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8월 니콘스쿨은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 수요를 반영해, 야외 촬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이 이번 니콘스쿨을 통해 사진 역량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