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500 ARGB 공랭쿨러 정식 발매

인텔 및 AMD 최신 플랫폼 지원, TDP 220W 대응으로 고사양 CPU 환경에 최적

마이크로닉스 ‘ICEROCK MA-500 ARGB' (사진=한미마이크로닉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는 CPU 발열을 억제하는 공랭 쿨러 ‘ICEROCK MA-500 ARGB(아이스락 MA-500 ARGB)’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스락 MA-500 ARGB는 인텔과 AMD 최신 플랫폼을 모두 지원하는 공랭 쿨러로, TDP 220W까지 대응해 고사양 CPU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CPU와 직접 맞닿는 HDT(Heat-pipe Direct Touch) 설계를 적용해 발열을 빠르게 히트싱크로 전달하며, 지름 6mm의 구리 히트파이프 4개로 구성된 고효율 히트싱크 구조를 갖췄다.     

쿨링팬은 120mm aRGB 팬을 기본 제공한다. 고성능 Hydraulic 베어링을 적용해 최대 2,000RPM까지 동작하며, 최대 풍량 80.83CFM, 최대 풍압 2.8mmH₂O의 강력한 쿨링 성능을 구현한다. 작동 소음은 최대 32dB(A) 수준으로, 고성능과 정숙함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또한 온도에 따라 회전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스마트 PWM 기능을 지원해 효율적인 쿨링이 가능하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차별화를 꾀했다. 상단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그라디언트 커버를 적용해 시스템 내부에서 존재감을 강조했으며, 반투명 블레이드를 적용한 aRGB 팬은 LED가 부드럽게 확산되는 시각 효과를 제공한다. 메인보드 RGB 싱크 기능을 지원하며, 5V 3핀 방식으로 연결된다.     

장착 편의성도 강화했다. 쿨러 장착 후에도 DRAM 간섭을 최소화한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시스템 구성에서 호환성을 확보했다. 인텔과 AMD 소켓을 모두 지원해 최신 CPU 플랫폼에서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락 MA-500 ARGB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년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