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당근마켓, 중고거래 서비스 만족도·선호도 1위

직거래 방식·매너온도 등 소신경영 철학 신뢰도 증진 영향 미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중고거래 및 지역 생활 앱 당근마켓이 ‘2020년 2분기 중고거래 시장 브랜드 조사’에서 만족도와 선호도, 타인추천의향 등 지표서 모두 1위를 차지해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중고거래 서비스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당근마켓과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이 함께 진행한 이번 조사는 2020년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수도권 및 5대 광역시(인천·부산·대구·광주·대전)에 거주 중인 만 15~59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당근마켓은 고객들의 신뢰도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인 ▲소비자 만족도(85.2%) ▲선호도(54.3%) ▲타인 추천 의향(88.9%) 지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업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당근마켓의 모든 브랜드 지표가 1분기 대비 높은 상승세를 보이면서 ▲브랜드 인지도(79.5%)와 ▲1순위 이용(43.8%) 모두 1분기 대비 각각 12.7%포인트, 11.1%포인트 상승했다.

당근마켓이 고객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중고거래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동네 이웃 간 활발한 교류와 건전한 중고거래 문화를 장려하는 당근마켓만의 소신경영에서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재현 당근마켓 대표는 “당근마켓은 개인화된 현대사회에서 사람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교류를 권장하고, 우리 동네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일조하는 따뜻한 동네 생활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며 “동네 이웃 간의 연결을 도와 따뜻하고 활발한 교류가 있는 '지역 생활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