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다우오피스, 신규 메신저 이모티콘 12세트 추가 제공

이모티콘 제공 업체 ‘모히톡’과 제휴를 통해 ‘그림왕 양치기’ 등 추가 업데이트

비즈니스 플랫폼 다우오피스 메신저 내 이모티콘 제공 화면(사진=다우오피스)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다우기술 업무 관리 플랫폼 ‘다우오피스’에서 신규 메신저 이모티콘 12세트를 추가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다우오피스는 메신저에서 이미 8세트의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으며, 올 1월 고객사 사용자 대상으로 진행된 이모티콘 선호도 조사에서 선정된 이모티콘을 포함해 총 20세트의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직장인의 애환을 위트있게 풀어내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이모티콘도 추가될 예정이다.    

다우오피스 신규 이모티콘은 ‘플랫팜’의 ‘모히톡’ 이모티콘 서비스와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모히톡은 5000여 명의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추천 기능이 탑재된 이모티콘 스토어 솔루션 등을 서비스한다.    

다우오피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정적인 이미지 형태에서 벗어나, 동적인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더 재미있고 직접적으로 의사를 나타낼 수 있게 했다고 밝혔다.    

이효섭 플랫팜 대표는 “카카오톡 등 메신저에서 이모티콘으로 풍성한 소통을 해온 사용자들의 기대치가 있기 때문에, 다소 경직된 분위기에서 오가는 업무상 대화도 모히톡 이모티콘을 통해 좀 더 즐겁게, 웃음을 전달하는 대화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