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아이언소스-팽클, '모바일 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 성황리 종료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 분석과 앱 수익화 성공 사례 등으로 세션 구성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아이언소스(ironSource)와 팽글(Pangle)이 29일 공동으로 개최한 ‘아이언소스X팽글 모바일 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양사가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축적된 모바일 게임 신규 유저 확보와 수익 창출 등 앱 비즈니스를 위한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고, 게임 론칭에 앞서 해결해야 할 여러 운영 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모바일 게임 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세션은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 분석과 앱 수익화 성공 사례·그리고 퍼즐 게임 시장 동향과 캐주얼 게임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게임 개발자와 사업 담당자들 견식을 확대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먼저 이동훈 아이언소스 한국 사업 개발 매니저가 ‘성공적인 앱을 만드는 광고 수익화 비법’을 소개하며 강연이 시작됐다. 강연에서 이 매니저는 아이언소스 소개를 시작으로 광고 수익화 솔루션과 인앱 비딩 업계 동향·글로벌 선도 게임 수익화 성공 사례 등을 차례대로 설명했다. 또 웨비나에 참석한 게임 개발자들에게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며 ▲인앱 비딩이 빠르게 수익화를 위한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비딩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공정한 미디에이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 ▲자동화된 비딩으로 리소스와 시간을 광고 지면 테스트 및 개발에 집중할 것을 당부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두 번째 연사로 함영호 팽글 한국 사업 개발 총괄은 ‘마켓, 플레이어부터 게임 디자인까지 - 앱 수익화와 성공적인 유저 확보를 위한 마켓 인사이트’ 세션을 진행하며 ‘모바일 퍼즐 게임 인사이트: 동서양 비교 분석 동향’에 대해 소개했다. 함 총괄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미국·영국·일본·대한민국을 중심으로 ▲퍼즐 게임 수익 ▲퍼즐 게임 소비자 인사이트 ▲가장 많은 매출을 달성한 퍼즐 게임과 퍼블리셔 내용까지 동서양 퍼즐 게임 시장을 분석했으며, 이달 16일에 발간한 해당 보고서 핵심 내용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김단아 루나랩스 한국 전략 파트너십 매니저는 ‘캐주얼 게임 핵심 정리, 게임 광고 소재의 정석’을 강연하며 캐주얼 게임 론칭에 앞서 효과적인 광고 노출 기법을 제시했다. 김 매니저는 강연 첫 주요 포인트로 기존과는 확연하게 달라진 동영상 광고 트렌드의 변화를 시사했다. 강연 후반에는 광고 소재 UA 성장 팁으로 ▲최고의 플레이어블 광고는 간결함을 유지하고 유저에게 꼭 맞는 경험을 제공할 것 ▲명료한 튜토리얼로 유저의 플레이어블 경험을 안내할 것 ▲광고 내 이벤트를 실행할 것을 제안하며 강연을 마무리했다.

양사는 마지막 세션에서 강연 내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신규 유저 확보 방안부터 앱 수익화를 위한 방향성·캐주얼 게임을 위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관리 노하우와 경험 등을 나누며 웨비나를 마쳤다.

이번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X팽글 모바일 게임 성공의 A to Z 웨비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