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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판매자 상품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

당일 픽업∙적치, 택배 대비 70% 저렴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스마일배송 물류센터로 입고 대행 해주는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오픈한다. (사진=G마켓)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직접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해주는 입고 대행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 ‘밀크런’으로 불리던 서비스명을 ‘스마일픽업’으로 변경, 서비스 신청 방법을 간소화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강화하는 등 판매고객 편의 강화와 비용 절감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스마일픽업은 G마켓의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이용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로, 종합물류기업 ‘세방’을 통해 전담 운송차량과 기사가 판매자의 상품을 직접 받아 동탄물류센터에 보관한다. 사전에 계획한 물량을 받아 물류센터에 입고시키기 때문에 판매자는 재고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용요금도 일반 택배 입고 대비 최대 72% 저렴하다. 극소형부터 특대형까지 택배상자의 크기를 5가지로 규격화해 이용 요금을 부과한다. 거리와 지역, 무게에 관계없이 상자 크기별 요금을 일괄 적용해 합리적이다. 입고신청일 당일 픽업, 당일 센터 적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서비스 신청 방법도 간소화했다. 기존 밀크런의 경우 G마켓 판매관리서비스에서 서비스 신청 후 이메일 신청, 이용조건 검토, 승인으로 이루어지던 신청 과정이 앞으로는 ESM+에서 스마일픽업 서비스 신청만 하면 시스템 내에서 픽업 지역 가능 여부에 따라 자동으로 가입이 된다.     

리뉴얼과 함께 판매자 혜택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스마일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이동현 G마켓 풀필먼트서비스기획팀 매니저는 “판매자의 재고수량, 재고소진 속도에 따라 특정 상품군은 물류회사를 통해 직접 상품을 가져오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판매자들이 오롯이 판매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물류, 배송 관련 고민을 덜어드리고 효율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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