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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비, UI/UX 전면 개편…"명품 슈퍼앱으로 도약 목표"

개편 후, '전체·중고' 구분 스위치 노출

트렌비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고명품을 강화하고자 UI/UX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트렌비)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트렌비가 중고명품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자사의 앱과 홈페이지의 UX/UI를 개편했다고 26일 밝혔다. 신상부터 중고까지 모든 ‘명품’을 한 곳에서 사고, 판매할 수 있는 명품 슈퍼앱으로 나아간다는 목표다.

개편 전에는 새 상품 UI 안에 중고명품 관련 UI가 혼재되어 있고, 중고 명품 핵심 기능에 대한 네비게이션이 불분명하여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고 명품 이용 고객들이 중고 상품 접근에 어려움을 겪었다.

개편 후에는 트렌비 앱과 홈페이지에 상단에 ‘전체·중고’를 구분할 수 있는 스위치가 노출된다. 해당 버튼을 통해 새 상품 위주로 보고 싶은 고객은 새 상품만 볼 수 있고, 중고만 보고 싶은 고객은 중고만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트렌비 인입 고객에게 ‘중고 명품’ 카테고리에 대한 인지도와  DAU를 증대하고, 중고 명품에 최적화된 네비게이션을 제공해 중고 이용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개편의 배경은 새 상품을 판매하는 기존 사업보다, 중고 사업이 더 좋은 사업 모델인 것으로 확신하기 때문이다.

트렌비의 데이터에 따르면, 새 상품만 구매하는 사람들은 트렌비에서 1년에 1.9번 구입하지만 중고 명품까지 사고 파는 고객들은 1년에 7.2번 거래한다. 연간 소비 금액은 새 상품 90만 원, 중고 명품을 거래하는 사람들은 530만 원으로 6배 차이가 나고, 마진율은 새 상품보다 중고 명품이 2배 가량 높다.

또 트렌비 중고 명품 매출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올 초 18%에서 8월 까지 30%로 확대됐다. 오는 연말에는 중고명품 거래 비중이 연내 40% 이상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맞춰 트렌비는 자사의 비전도  ”사고, 팔고, 셔플하고, 명품을 일상처럼”로 새롭게 변경했다. 이는 기존의 새 명품 사업과 정가품 감정센터, 2년 간 고도화된 중고명품 오퍼레이션, 명품 교환 서비스 ‘셔플’과 랜털 하듯 즐기는 ‘바이백’ 서비스 등을 통해 1년에 한 번 큰맘 먹고 구매하는 명품을 일상처럼 즐기게 할 것이라는 포부를 담고 있다.

이유정 프로덕트 총괄은 “이번 UI/UX 개편으로 새 상품과 중고 모두의 고객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이며 “새 상품만큼 매출 비중을 차지하게 된 중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하여 명품 카테고리의 슈퍼앱으로 나아가고, 트렌비 고객들이 명품을 일상처럼 즐길 수 있게 만들고자 한다”고 밝혔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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