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MSI, 코스트코 '완판 대란' 이어갈 차세대 데스크탑 'MAG Codez Z2' 출시

압도적인 가성비로 인기 끌었던 'CODEX R2‘모델의 정식 후속작

MAG Codex Z2 A5NVM 이미지 (사진=MSI코리아)

(씨넷코리아=박준범 기자) 엠에스아이코리아는 최신 라이젠 프로세서와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의 강력한 조합을 자랑하는 게이밍 데스크탑 ‘MSI MAG Codex Z2 A5NVM (A05)’을 ‘코스트코’를 통해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코스트코에서 압도적인 가성비와 성능으로 ‘완판 대란’을 기록하며 게이머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MSI MAG Codex R2 A14NVL(I04)’ 모델의 정식 후속작이다. 전작이 가진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핵심 부품을 최신 사양으로 전면 업그레이드하여 더욱 강력해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신제품 ‘MAG Codex Z2 A5NVM’은 단순한 사양 변경을 넘어, 차세대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를 자랑한다. 먼저 CPU는 전작 대비 비약적인 IPC 향상을 이룬 ‘AMD 라이젠 5 9600X’를 탑재했다. 이는 고사양 게임은 물론 영상 편집, 원컴 방송 등 전문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지연 없는 쾌적한 속도를 보장한다.     

그래픽카드는 엔비디아 차세대 라인업인 ‘지포스 RTX 5060 Ti 벤투스 2X OC 플러스’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전작보다 훨씬 향상된 그래픽 처리 속도와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제공,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데이터 처리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세대 메모리 규격인 DDR5-5600 16GB를 채택했다. 이는 기존 DDR4 시스템 대비 훨씬 넓은 대역폭을 제공하여 고사양 게임의 프레임 안정성을 확보한다.      

여기에 PCIe Gen4 기술이 적용된 ‘MSI SPATIUM M450 V1 1TB NVMe SSD’를 더해, 방대한 데이터를 다루는 최신 게임 로딩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시스템 전반의 응답 속도를 극대화했다.      

최적의 쿨링 설계와 검증된 전력 공급으로 시스템 안정성도 확보하였다. 고성능 게이밍 환경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6개의 시스템 팬이 기본 장착된 'MSI MAG FORGE 120A AIRFLOW' 케이스를 채택했다. 전면 풀 메시 디자인은 입체적인 공기 흐름을 완성했다. 특히 자동 속도 조절을 지원하는 팬 구성으로 소음은 낮추고 냉각 효율은 극대화했다.     

또한, 시스템 심장부인 파워서플라이는 80PLUS 브론즈 인증을 획득한 'MSI MAG A650BNL'을 장착했다. 차세대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요구하는 피크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며, 전력 효율성을 높여 전기 요금 절감과 제품 수명 연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흥행 신화를 이어갈 'MSI MAG Codex Z2 A5NVM (A05)'은 일부 지점을 제외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최신 RTX 50 시리즈와 9000 시리즈 라이젠 프로세서의 강력한 시너지를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데스크탑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전망이다.          

박준범 기자june@cnet.co.kr

다양한 IT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