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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맞손···신규 수요 확보 나서

2,600만 토스 사용자 대상 타다 서비스 제공···국내 택시 호출 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연동해 '택시 타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브이씨엔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와 연동해 ‘택시 타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타다’가 연동된 토스의 ‘택시타기’는 쉽고 편리한 교통 서비스 경험을 토스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달 초 출시된 생활 편의 서비스 중 하나다. ‘타다’는 2,600만 사용자를 보유한 토스와의 연동으로 신규 수요 창출 기회를 확보하며, 국내 택시 호출 시장 점유율 확대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만 19세 이상의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토스 앱 내 ‘택시타기’ 메뉴에 들어가,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 후 5인용 택시(타다 넥스트), 고급 택시(타다 플러스) 중 하나를 선택해 호출할 수 있다. ‘타다’ 앱 설치나 가입 없이 토스 앱에 등록된 토스페이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토스포인트를 이용한 택시 비용 결제도 가능하다.

택시 요금은 타다 앱에서 호출하는 것과 동일하다. 기본 요금은 5천 원이며, 차량 탑승 후부터 목적지 도착까지의 이동거리와 시간, 교통상황 등에 비례하여 이용 요금이 책정된다. 택시 호출은 ▲서울 전 지역 ▲인천공항 ▲광명시 ▲위례신도시 등에서 24시간 가능하며, 도착지의 경우 별도 제한은 없다.

이정행 브이씨엔씨 대표는 “타다의 편리하고 쾌적한 이동 경험을 보다 다양한 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고무적이다. 신규 수요에 맞춰 서비스 운영에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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