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스포티파이, 노래 제목으로 고민 해결해주는 ‘뮤직미러’ 신기능 선봬

한국 포함 총 64개국 21개 언어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스포티파이(Spotify)가 11일 노래 제목으로 리스너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신규 기능 '뮤직미러(Music Mirror)'를 론칭했다.

뮤직미러는 신비로운 분위기를 담은 신규 인터렉티브 기능으로, 보다 새롭고 흥미로운 청취 경험을 선사한다. 리스너가 미리 작성된 다양한 질문 중 자신의 고민에 부합하는 질문을 선택하면, 뮤직미러가 이에 대한 답변을 ‘노래 제목’ 형식으로 제공한다. 모든 고민에 대한 답변은 랜덤 방식으로 무작위 생성된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스포티파이 모바일 앱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후 해당 기기에서 뮤직미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그 다음, 사랑, 친구와 가족, 직업, 점심 메뉴, 인생 최대의 미스터리 등 9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스포티파이가 준비한 예상 질문을 클릭하면 된다. 적합한 고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화면 하단의 '랜덤 고민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해 랜덤으로 질문을 고를 수도 있다. 뮤직미러가 답변으로 선보인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바로 재생 가능하며, 이에 대한 맞춤형 쉐어 카드도 제공되어 소셜 미디어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는 뮤직미러 기능은 한국 포함 총 64개국에서 21개 언어로 지원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만 접속 가능하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리스너들의 색다른 청취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 ‘내 취향 프로필에서 제외하기’ 기능을 도입했으며, 기존의 '좋아요' 및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하기'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플러스 버튼'을 론칭했다. 2022년에는 최대 10명 리스너의 음악 취향을 하나의 플레이리스트로 합쳐주는 '블렌드'의 그룹 맞춤형 기능과 리스너의 스타일 개인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겟 레디 위드 뮤직(GetReadyWithMusic) 기능을 소개한 바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