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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We-Check 서비스로 보험사 디지털 전환 가속화

보험사 디지털 전환 추진에 박차···현대해상, 삼성화재 등 도입

쿠콘이 We-Check 서비스로 보험사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한다(사진=쿠콘).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보험사에 We-Check 서비스를 제공, 디지털 전환(DX) 및 비즈니스 혁신을 돕는다고 11일 밝혔다.

쿠콘의 We-Check는 증명서를 모바일에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API며, 웹 브라우저, PC, 모바일 등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e-Check를 통해 건강검진 결과, 보험료 납부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다양한 증명서를 조회할 수 있다.

최근 DX 경영의 일환으로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보험사는 수기로 작성하던 서류를 전자화해 복잡한 업무 절차를 개선하고자 쿠콘 We-Check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업계의 반응이다.

쿠콘 We-Check를 이용하면 보험사 고객은 보험 계약 및 보험금 청구 시 필요한 증빙자료를 발급받기 위해 기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별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보험사 또한 고객 서비스 이탈을 방지하고 보험금 지급 심사를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다.

쿠콘은 고객사가 원하는 UX/UI를 지원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등이 쿠콘 We-Check를 사용하고 있다.

쿠콘 API를 이용하는 기업은 개발 시간을 단축해 단기간에 서비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서비스를 기획 중인 고객사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라는 설명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DX를 통한 고객사 비즈니스 혁신을 돕고자 We-Check를 포함한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며 "기업 고객이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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