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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만, 넥쏘에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탑재···프리미엄 청취 경험 선사

관적 유저 인터페이스 베오소닉, 퀀텀로직 서라운드 기술, 사운드 포커스 기술 선보여

현대자동차 넥쏘에 채택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사진=하만)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는 현대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수소전기차(FCEV)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이하 넥쏘)에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넥쏘에 적용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은 뱅앤올룹슨 브랜드 경험의 대중화를 위한 현대자동차와의 첫 번째 자동차 프로젝트이다.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브랜드는 ‘디 올 뉴 넥쏘’에서 음악적 즐거움을 한층 더 높여준다.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의 최고의 청취 경험은 뱅앤올룹슨 럭셔리 카오디오 시스템 엔지니어들의 정제된 기술과 톤마이스터의 튜닝을 통해 완성되었다. 

현대자동차와 하만의 사운드 개발 엔지니어들이 협업을 통해 넥쏘에 최초로 적용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최첨단 음향 및 소비자 기술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튜닝한 사운드를 최상의 디지털 경험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직관적인 프리미엄 오디오이다.

차량 내 14개의 스피커를 통해 최고의 전문가들이 튜닝한 사운드를 Gen-Z와 밀레니엄 세대의 디지털 경험에 최적화된 UI/UX를 적용하여 연결성을 강화한 최상의 사용자 경험으로 생생하게 전달하여 넥쏘 차량이 선보이는 단단하고 견고한 디자인에 어울리는 정제되고 부드러운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또, 넥쏘의 실내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적용된 모던하고 미니멀하며 디지털 지향적인 사운드 시스템은 탑승객이 집과 같은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된 넥쏘 차량의 실내 인테리어에 감각적인 세련미를 더해준다.

넥쏘에 채택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은 전방 프런트에 3-Way 스피커를 구성하여 역동적이고 조화로운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통해 안정된 공간감을 선사한다.

대시보드에 위치한 독특한 유니티 센터(Unity Center) 스피커는 좌우 스피커와 함께 안정적인 음향 조합을 이루어낼 뿐 아니라 공간감을 향상시킨다. 후면 D-필러에 위치한 서라운드 스피커는 차량 내에서 사운드를 단순하게 전달하는 것이 아닌 각 사운드의 소스를 파악하고 재구성해 입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한다. 트렁크에 위치한 ECS(External Coupled Subwoofer) 서브우퍼는 스피커의 사이즈와 무게를 최소로 유지하며 깊이 있고 단단한 저음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운전자 및 승객들은 뱅앤올룹슨 홈 오디오에서 경험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인 베오소닉(Beosonic) 기술을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에서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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