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네이버페이, 사업자 위한 ‘내 환급금 찾기’ 서비스 출시

세금·보험 과납 환급금 한눈에 조회·신청…무료로 간편하게 환급 가능

Npay 마이비즈 내 환급금 찾기(사진=네이버페이)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네이버페이(Npay)가 사업자를 위한 새로운 무료 서비스 ‘내 환급금 찾기’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사업자가 돌려받을 수 있는 국세 및 보험료 과납 환급금을 한 번에 확인하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돕는다.

‘내 환급금 찾기’는 네이버의 사업 통합관리 플랫폼 ‘Npay 마이비즈’에 가입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미 확정된 미수령 환급금만을 대상으로 하며, 수수료 없이 안전하게 조회 및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사업’의 일환으로, 국세청 및 근로복지공단과의 연동을 통해 소득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환급금과 고용·산재보험료 과납 환급금을 통합 조회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환급 신청도 복잡한 절차 없이 입력한 계좌로 바로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은 간단하다. 네이버 검색창에 ‘Npay 마이비즈’를 검색해 가입한 후, ‘사업 통합관리’ 메뉴에서 ‘내 환급금 찾기’ 항목을 확인하면 된다. 또 알림 신청을 해두면 향후 새로운 환급금 발생 시 네이버 알림으로 자동 통지받을 수 있어 환급금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한편, ‘Npay 마이비즈’는 스마트스토어,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 광고 등 네이버 내 다양한 사업자 서비스와 연계되어 운영되는 통합 관리 플랫폼으로, 현재 약 300만 개의 가맹점이 사용 중이다. 사업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책 지원금 등 각종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사업자들의 효율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