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피코, 아시아 피트니스 챌린지 개최···VR 피트니스 경험 기회

PICO 4 Ultra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몰입형 피트니스의 새로운 기준 제시

피트니스 챌린지 배너 (사진=피코)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글로벌 XR 선도 기업 PICO가 피트니스 브랜드 ‘레 밀스 XR 댄스(Les Mills XR Dance)’와 함께 첫 번째 ‘PICO 피트니스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참가 국가는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태국이며, 한국에서는 우수 참가자에 최대 500만 원 상당의 상품이 주어진다.

이번 챌린지는 2025년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참가자는 PICO의 최신 기기인 피코 4 울트라(PICO 4 Ultra) 헤드셋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몰입감 있는 VR 피트니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등록 시 30일 체험판 게임이 제공되며, Les Mills XR Dance를 통해 에너지 넘치는 전신 운동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쟁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현황은 매주 공개되는 리더보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리더보드에는 국가별 순위와 진행 상황 통계를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되며, 참가자는 하나 이상의 카테고리에 등록할 수 있다. ‘열정파워상’과 ‘모범참여상’은 모두 Les Mills XR Dance 시스템에 기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상자가 선정되며, 각각 신체 활동 점수와 꾸준한 참여도를 기준으로 평가된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500만 원, 200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이 제공된다. ‘인싸콘텐츠상’은 참가자가 소셜 플랫폼에 게시한 챌린지 영상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를 기준으로 선정되며, 수상자에게 200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이 지급된다. 모든 수상자는 4주간의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정된다.

PICO 4 Ultra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몰입형 피트니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고정밀 신체 추적 기능을 갖춘 이 기기는 PICO 모션 트래커(PICO Motion Tracker)와 연동해 어디서나 정확한 움직임을 반영한 운동 데이터를 수집한다. 사용자는 일상 공간을 가상 피트니스 스튜디오로 전환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로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참가 등록은 한국 시간 기준 7월 28일 새벽 1시까지 가능하다. 챌린지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