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벤큐(BenQ)는 자사의 플래그십 전자칠판 RP04에 대해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5(Android 15) 버전의 무료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7월 18일부터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I 기반 기능과 보안 성능이 대폭 강화되어, 교실 현장의 수업 몰입도와 생산성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데이트되는 Android 15는 한층 강화된 보안 프로토콜과 시스템 반응성, 그리고 AI 지원 기능 확장이 특징이다. 특히 ▲AI 필기 인식 정확도 향상 ▲자동 맞춤 교정 기능 ▲음성 인식 최적화 등 교사와 학생 간 직관적이고 양방향적인 수업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 기능들이 대거 적용되었다. 이 외에도 다중 사용자 계정 기능, 앱 실행 속도 개선 등으로 사용 편의성도 업그레이드되었다.
BenQ RP04시리즈는 터치 기반의 대형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로, 자체 안드로이드 OS와 OPS를 통한 윈도우 OS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교육용 앱과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 15 업데이트로 AI 기반 기능들이 한층 고도화되며, 실시간 학습 피드백 제공, 학생 반응 분석, 스마트 교재 추천 등 AI 기반 에듀테크 환경 구축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전병렬 벤큐코리아 전자칠판 팀장은 “BenQ 전자칠판은 하드웨어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진화하는 제품”이라며 “이번 안드로이드 15 업데이트는 AI 기반 교육환경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RP04 시리즈에 우선 적용되며, RE04 및 RM04 시리즈는 추후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BenQ 전자칠판은 현재 국내 학교와 학원 등 교육 현장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탁월한 화질, 직관적인 UI, 그리고 신속한 A/S 지원 등으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RM04 시리즈는 약 16만 원 상당의 전용 카메라가 포함된 번들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며, 쿠팡 로켓설치 및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