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엔터프라이즈

애플, 크래프톤 '인조이' DLC 출시···Mac서 플레이 가능

Apple silicon 탑재 Mac에서 구동되는 인조이는 Apple silicon 환경에 최적화

인조이 DLC 출시 및 Apple silicon 탑재 Mac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인조이 화면 (사진=애플/크래프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크래프톤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inZOI)’의 첫 번째 DLC 출시와 함께, 인조이의 macOS 지원 버전 출시를 함께 알렸다고 8일 밝혔다.

Apple silicon 탑재 Mac에서 구동되는 인조이는 Apple silicon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Apple 플랫폼의 핵심 그래픽 기술인 ‘메탈(Metal)’을 적극 활용해 높은 프레임률과 뛰어난 비주얼로 부드럽고 반응성 높은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MetalFX 업스케일링, M3 및 M4 칩에서 구동되는 하드웨어 가속 레이 트레이싱, HDR 등 최신 그래픽 기술이 적용되었다. 

이용자들은 Apple silicon 기반의 애플 M2칩 이상 및 16GB 이상의 통합 메모리가 탑재된 기기에서 인조이를 플레이할 수 있다. Mac용 App Store 및 스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DLC 역시 동일하게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Core ML 기반의 온디바이스 AI는 Mac 기기에서 inZOI의 3D 프린터, AI 텍스처, AI 모션, 스마트 조이(Smart Zoi)와 같은 AI 기능들이 원활하게 구현되도록 지원한다. Apple silicon에 최적화된 고속 처리 성능을 바탕으로, 다른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동일한 AI 기반 상호작용이 Mac에서도 동일하게 구현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