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데브시스터즈가 제주관광공사와 협업한 2025 하반기 제주여행주간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와 제주관광공사는 올 6월 제주 여행 콘텐츠 확산 및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이후 6개월에 걸쳐 제주여행주간 캠페인을 공동 진행해왔다. 쿠키런은 해당 기간 동안 제주 여행 홍보에 앞장서는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제주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올 여름 제주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국제공항 내 쿠키런 환대 부스를 운영하며 본격적인 캠페인이 시작됐다. 제주 곳곳에서 귤모자를 쓴 용감한 쿠키 에어벌룬과 지역 컨셉에 맞는 코스튬을 장착한 쿠키 인형탈, 다양한 쿠키런 아이템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한림, 애월, 세화, 성산 등 제주 대표 지역 12곳에 위치한 100개 이상의 관광지와 함께 제주 전반을 아우르는 규모의 쿠키런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더불어 성산일출봉, 제주민속촌, 카멜리아힐, 한림공원 등 유명 관광지는 물론, ▲신평 곶자왈 레이스 ▲한경 저지오름 트레킹 ▲안덕 메밀꽃 트레킹 등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명소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며 제주 곳곳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는 데에도 힘을 보탰다.
또한 현지 식자재를 수확하는 ‘세화 도파밍 트레일 런’, 해수욕장을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표선 마음 *봉그깅’, 헌옷 티코스터나 폐해녀복 고래꼬리 키링을 만드는 ‘지속 가능한 제주만들기 체험’ 등 체험형의 색다른 지역데이 프로그램도 전개했다.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은 “게임 속에서 보던 용감한 쿠키를 제주에 놀러와서 직접 만날 수 있어 신기하고 반가웠다”, “쿠키런을 통해 제주여행주간을 처음 알게 됐다”, “쿠키런 덕분에 원도심 워킹투어에 참여했는데 제주를 더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쿠키런과 제주와의 만남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쿠키런과 제주의 인연은 지난해 데브시스터즈의 지자체 상생 캠페인 ‘쿠키런 로컬 어드벤처’의 첫 번째 지역으로 제주를 찾으며 시작됐다. 당시 제주 원도심 야간 축제 ‘컬러풀산지 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마련된 쿠키런 거리를 열어, 2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 및 제주시민의 유입을 이끈 바 있다.
한편, 데브시스터즈는 IP 강점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이번 제주관광 활성화와 더불어, 올해 강남구의 문화예술사업 확산을 위한 협업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