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보스 '유피테르' 등장···겨울 3차 업데이트 실시

신규 지역 '기어드락' 스토리 퀘스트 완료 시 도전 가능하다

메이플스토리 신규 보스 유피테르 (사진=넥슨)

(씨넷코리아=박준범 기자) 넥슨은 12일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보스 ‘유피테르’를 포함한 겨울 3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유피테르’는 신규 지역 ‘기어드락’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한 295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할 수 있는 신규 최상위 보스로, 최대 3인 파티로 노멀, 하드 난이도에 나설 수 있다. 주요 처치 보상은 신규 광휘의 보스 장신구 ‘오만의 원죄(얼굴장식)’, ‘갈망의 에테르넬 방어구 상자’, ‘유피테르로이드’ 등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신규 보스 공개를 기념하는 격파 이벤트 ‘신을 삼킨 자’를 선보인다. 13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전체 월드에서 하드 난이도 ‘유피테르’를 격파한 선착순 3개 파티에게 마을 귀환 시 특수한 이펙트가 발생하는 ‘뒤엉킨 균형의 등장 이펙트 교환권’, ‘신의 용광로 커스텀 배경’ 등을 선물한다. 하드 난이도 ‘유피테르’ 최초 격파 시, 모든 이용자에게 ‘상급 EXP 교환권 1000개’, ‘유피테르 마법진 교환권’ 등 기념 보상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다음달 18일까지 노멀 난이도 이상 ‘유피테르’ 격파에 성공한 모든 캐릭터에 ‘미니어처 크로노스(의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유피테르’ 등장 배경인 ‘기어드락’을 신규 지역으로 추가한다. 사막 속에 숨겨진 고브의 작업실 ‘기어드락’은 ‘탈라하트’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한 295레벨 캐릭터로 입장할 수 있다.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하면 ‘그랜드 어센틱심볼 : 기어드락’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심볼 레벨 11레벨을 달성하면 ‘추가 경험치 획득 50% 증가’, ‘메소 획득량 15% 증가’, ‘아이템 드롭률 15% 증가’, ‘유피테르 공격 시 데미지 +20%’ 효과가 주어진다.

이 밖에도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캐슬’을 공개하고 길드 시스템 이용 편의성을 개편한다. ‘길드 캐슬’ 입장 시 로비, 강화의 제단, 파티룸 등 길드원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부터 길드 스킬을 기존 스킬 포인트 배분 방식에서 길드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획득하는 구조로 변경한다. '길드의 축복’, ‘길드의 더 큰 축복’ 아이템은 패시브 스킬로 개편하고 일부 길드 스킬 통합 등 변경 사항을 적용한다. 노블레스 길드 스킬 포인트는 지난 주보다 같거나 많이 획득한 경우 스킬 포인트 상태를 유지한다. 플래그 레이스는 입장 조건을 제거하고 제한 시간 내 완주 시 기록에 관계없이 최대 플래그 레이스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이용 편의성을 증대한다. 길드 출석은 게임 접속 시 자동으로 이뤄지도록 개선하고 길드 게시판에는 말머리, 투표, 대댓글 기능을 도입한다.

데스티니 무기에는 2차 초월 퀘스트를 도입하고 초월 퀘스트로 ‘최초의 대적자’, ‘림보’, ‘발드릭스’의 데스티니 모드를 추가한다. 데스티니 무기를 보유한 레벨 275 이상 캐릭터로 수행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초월 : 결전의 의지’ 스킬에 보스 공격 시 데미지, 방어력 무시 옵션을 추가한다. 또한 사용 시 60초 동안 직업에 따라 ‘공격력/마력 10% 증가’ 효과를 제공하는 ‘초월 : 최초의 유산’ 스킬을 제공하고, 무기 스타포스 강화를 최대 25성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확장한다.

박준범 기자june@cnet.co.kr

다양한 IT 소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