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김상연 기자) ※ 편집자 주 :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7(키타스 2017)은 신한전람이 주최하고 씨넷코리아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디바이스 박람회입니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IT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ITAS 2017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KITAS 웹사이트에 사전 등록 후 소셜미디어 공유를 마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씨넷코리아는 참가 업체 제품 중 흥미로운 제품, 혹은 특이한 제품을 한데 모아 지속적으로 소개합니다.
스마트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와이엘인터내셔널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KITAS 2017에 참여해 블루투스 이어폰·헤드셋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모델인 QCY-QY25는 고용량 배터리를 내장한 목걸이형 이어폰이다. 완전 충전하면 볼륨을 최대로 설정했을 때 5시간, 볼륨을 50%로 설정했을 때 9시간 쓸 수 있다. aptX 코덱을 내장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고 두 개 기기에 연동 가능하다.
QCY-Q11은 통화 기능에 치중한 블루투스 이어셋이다. 귓바퀴에 정확히 고정되도록 상어 지느러미 모양 고정 핀을 달았고 LED 3개를 달아 현재 상황을 표시한다. 내장 배터리를 모두 충전하면 연속 통화 200분이 가능하다.
QQ800은 모노 블루투스 스피커다. 중간 음량으로 설정 후 음악을 재생하면 최대 10시간 들을 수 있고 68도 경사를 주어 소리를 보다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 했다. 스피커에 장착된 드라이버 유닛은 40mm이며 마이크로SD카드에 MP3 파일을 복사해 재생할 수 있다.
세 제품 모두 국내 판매 가격과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