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에이티솔루션즈, 암호화폐 전자지갑 '앳월렛' 출시

전자지갑솔루션 앳월렛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에이티솔루션즈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송금할 수 있는 전자지갑 솔루션 ‘앳월렛(atWallet)’을 출시했다.

앳월렛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전자지갑 솔루션이다. 앳월렛은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ICO 추진 업체들이 손쉽게 전자지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앳월렛은 영국 보안업체 트러스토닉의 보안 솔루션 TAP(Trustonic Application)를 적용해 사용자 개인 키를 하드웨어를 결합한 보안 방식으로 보호한다. TAP는 미국 국방부 NIST 인증을 획득한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 사용 기기에 상관없이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게 한다.

앳월렛은 이더리움, 오미세고 등 ERC20 계열 암호화폐 뿐만 아니라 퀀텀, 메디블록 등 QRC20 계열 암호화폐 와 비트코인 등 다양한 암호화폐에 대해 송금, 입금, 보관 등 전자지갑 기능을 지원한다. 또 지문, 안면 등 생체 인증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으로 서명을 구현하고 키 백업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김종서 에이티솔루션즈 대표는 “앳월렛은 국내외 다수 ICO 프로젝트와 공급 계약을 마무리했다”며 “신규 암호화폐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 다양한 고객사에 추가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