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미아방지용 웨어러블, '리니어블 원' 와디즈서 첫선

새롭게 출시된 '리니어블 원'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가족용 웨어러블 솔루션 스타트업 리니어블이 자체 제작한 미아방지용 스마트 밴드 '리니어블 원'을 온라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고 밝혔다.

‘리니어블 원’ 은 저전력광역대망(LPWAN)의 한 종류인 LoRaWAN망을 기반으로 한 미아방지용 손목형 웨어러블기기다. 웨어러블을 착용한 아이 위치를 주기적으로 파악하고 지역이탈 감지, 심박수 측정 등의 기능을 갖춰 자녀가 있는 부모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리니어블 원 은 LPWAN이라는 새로운 규격의 통신망을 사용해 기존 3G 및 LTE 제품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다. 제품 가격은 캠페인을 통해 구매 시 1년치 통신비를포함하고도, 기존 LTE 대비 최대 10분의 1 수준이며, 1년 뒤에도 월 사용료 약 350원만 부과된다.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는  “리니어블 원은 기존에 제작했던 리니어블 스마트 밴드의 후속작으로 모든 부분에서 기능을 보완하고 실제 미아방지에 필요한 핵심 기능만을 담았다”며 “미아방지 제품에 필요성을 느끼신 부모들이나 현재 시중에 출시된 제품 성능에 만족하지 못한 모두를 위한 최적의 웨어러블이 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와디즈를 통해 선 주문되는 리니어블 원은 선착순 300개에 한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3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 내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1년치 통신비가 무료로 제공된다.

‘리니어블 원” 크라우드펀딩 캠페인은 다음 달 11일까지 진행되며 다음 해 부터 온, 오프라인 마켓을 통해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