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이사·청소를 앱으로 한 번에···미소, 홈서비스 매칭앱 론칭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 견적 방식의 이사 청소 서비스 론칭

이사 청소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은 즉시 예약 기능을 이용해 업체와 바로 매칭되거나(왼쪽) 견적을 요청해 여러 업체의 제안을 받아본 뒤 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사진=미소).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홈서비스 대표업체 미소에서 11일 이사 청소 견적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미소는 이번에 론칭하는 이사 청소 견적 서비스 외에도 이사, 사무실 청소, 홈클리닝(가사도우미) 등의 여러 연관 홈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원스톱으로 제공해 왔다.    

미소는 다양한 이사 청소 업체의 제안을 먼저 받고 싶다는 문의가 빈번하게 들어오자 견적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고객이 서비스를 요청하면 우선 업체의 제안을 받는 견적 요청(RfQ, Request for Quote) 방식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견적을 받지 않고 미소가 추천하는 업체와 바로 서비스를 받고 싶은 소비자는 기존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미소는 기존의 이사 청소 서비스를 평당 1만900원부터 제공했다. 19평 아파트를 서비스받는 가격은 20만원 초반부터 시작하는 셈이다.    

가격은 아파트, 다세대, 단독 주택 등 주거 유형, 베란다의 유무, 세대 평형, 가구나 짐이 들어온 상태인지 등에 따라 변동한다. 11일 오전 10시부터 이사 청소 견적 서비스가 도입되면 소비자는 미소가 제시하는 가격에 서비스를 받거나 다른 업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해본 뒤 진행할 수 있다.    

미소는 플랫폼을 통해 이사, 이사 청소 등의 서비스를 한데 묶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사업 모델 측면에서도 미소를 통해 이사 관련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후 홈클리닝(가사도우미), 사무실 청소, 인테리어 등의 서비스로 유입될 수 있어 확장성이 상당하다는 것.    

빅터 칭 미소 대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고객들이 미소의 이사 서비스를 찾아주신 덕분에 미소가 업계 1위를 확고히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만족을 위해 이사를 비롯해 정리수납,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전문적인 서비스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