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트위치, '구독의 9월' 맞아 구독 할인 이벤트 진행

크리에이터는 정가 구독과 동일한 수익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트위치가 한국시간 3일 오전 5시부터 다음달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구독의 9월(SUBtember)’을 테마로 구독 할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한 ‘구독의 9월’은 트위치가 시청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머 채널을 구독하고 지지하도록 지원하는 이벤트다. 모든 시청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채널 수 제한 없이 월간 정기구독과 정기구독권 선물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반면 크리에이터는 할인 이벤트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정가 구독과 동일한 수익을 얻는다.

트위치는 올 7월 한국을 비롯한 아태지역 대부분 국가에서 구독료를 낮춘데 이어 이번 ‘구독의 9월’ 이벤트까지 진행해 유저에게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티어 1 구독 웹 PC 기준 구독료가 6천600 원에서 5천 원으로 낮아졌다. 여기에 이번 할인을 적용하면 7월 이전 대비 약 40% 저렴한 4천 원으로 응원하는 스트리머의 채널을 구독할 수 있다.

구독의 9월 할인 이벤트 혜택은 갱신형 신규 유료 정기구독·정기구독권 선물 및 정기구독권 선물을 유료 정기구독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만 적용되며 이외 기존 구독 갱신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트위치 구독자는 ▲사용자 지정 이모티콘 ▲광고 없이 시청(스트리머가 활성화한 경우) ▲구독자 전용 채팅(스트리머가 활성화한 경우) ▲정기구독자 배지 ▲채널 포인트 배수와 같은 다양한 전용 혜택을 활용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트위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트위치가 진행하는 구독 할인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