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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마켓,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남의집'에 10억 원 투자

초기 성장 단계에 투자 지원해 혁신 지속하며 하이퍼로컬 생태계 조성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당근마켓이 관심사 기반 모임 커뮤니티 남의집에 10억 원 규모 투자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남의집은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오프라인 모임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서비스다. 지역 주민들 간 연결과 동네에서 열리는 소규모 모임이나 작업실·공방 등 가게와 이웃을 연결하며 2030세대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당근마켓은 남의집 서비스 모델이 동네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커뮤니티라는 점에 주목했다. ▲1인 가구 증가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취향 중심 모임 트렌드가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추세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로컬 커뮤니티 활동 주축이 될 것이라는 비전에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고도성장하는 혁신 스타트업이 새로운 신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속 성장 발판이 되어준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당근마켓은 로컬 분야에서 잠재력을 지닌 남의집 초기 성장 단계에 투자 지원하여 혁신을 지속하며 하이퍼로컬 생태계를 함께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전국 각지 당근마켓 이용자들이 남의집 모임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한다. 기존 당근마켓 동네생활에서 관심사나 취향 중심의 모임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이용자 관심 분야에 맞는 다양한 모임을 연결함으로써 이웃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고 교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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