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HP, 'Z by HP' 워크스테이션 신제품 라인업 공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크리에이티브 협업 및 시각화 작업 가능

HP Z by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ZBook 시리즈(사진=HP)

(씨넷코리아=김태훈 기자) HP는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는 전문 크리에이터,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및 고사양 작업 사용자를 위한 최신 워크스테이션 라인업 Z by HP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기존 워크스테이션의 전문가급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해 이동성을 강화한 모바일 제품군과 전문 크리에이터, 설계 전문가 등을 위한 엔트리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업무 환경이 사무실 근무에서 하이브리드 형태로 변화함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기술 전문가들은 이동하면서 혹은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도 작업이 가능한 전문가급의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한다.    

HP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무직 직원의 32%는 앞으로도 재택근무가 지속 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기업 내 IT 의사 결정권자의 33%는 원격근무 지원이 최우선 과제라고 답했다. 기업의 미래 업무 환경을 위해 Z by HP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선보였다.    

HP Z1 타워 G8(HP Z1 Tower G8), HP Z2 스몰 폼팩터 G8(HP Z2 Small Form Factor G8), Z2 타워 G8(Z2 Tower G8)을 아우르는 Z by HP 엔트리급 데스크톱 라인업은 전문가들이 어디서든 생선성, 연결성, 협업,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술과 툴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GPU 성능이 뛰어난 하이엔드급 데스크톱 워크스테이션에서만 처리 가능했던 대량 데이터 관리와 같은 작업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으로도 할 수 있게 됐다.    

김대환 HP코리아 대표이사는 “오늘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나 전문 크리에이터와 같이 고사양 작업이 필요한 전문가들은 워크플로우를 개선하고, 시공간의 제약 없이 원활히 작업할 수 있는 최신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HP는 이동성과 첨단 기능을 갗춘  Z by HP 신작 라인업을 통해 고사양 작업 전문가들의 기대를 넘어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태훈 기자ifreeth@cnet.co.kr

IT를 좋아하는, 넓은 마음을 가진 행복한 낙천주의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