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커세어, 80플러스 플래티넘 등급 파워 서플라이 'HXi 시리즈' 2종 공개

최대 91% 전력 효율 갖춰…고성능 140mm 유체 베어링 팬으로 소음↓

(왼쪽부터) 커세어 신규 ATX 규격 파워 서플라이 ‘HX1000i’와 ‘HX1500i’ (사진=커세어)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세어가 가장 까다로운 하이앤드 PC 시스템을 위해 80플러스 플래티넘 등급 전력 효율을 달성한 ‘HX1500i, HX1000i 완전 모듈식 초저소음 ATX 파워 서플라이(이하 HX1500i, HX1000i / 이하 HXi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커세어 iCUE’ 앱으로 관리가 가능해 탁월한 성능과 팬 커브 제어 및 전원설정과 같은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신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 및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고성능 그래픽 카드를 실행하는 프리미엄 PC 빌드에 최적화됐다.     

커세어 신규 ATX 규격 파워 서플라이 ‘HX 시리즈'가 장착된 모습)

HXI 시리즈는 최대 91% 전력 효율을 보여 사이버네틱스 기준 플래티넘 등급을 받았다. 덕분에 많은 작업량에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고 더 적은 열을 생성한다. 고성능 140mm 유체 베어링 팬은 파워서플라이 소음과 온도를 낮춰준다.     

또 제로 RPM PWM 시그널 기술을 지원하여 중간 및 낮은 수준의 작업량을 처리할 시 팬이 꺼지다시피 해 소음이 없는 상태가 된다. ‘HXi 1000i’와 ‘HXi 1500’ 파워서플라이는 모두 100% 산업용 등급의 105°C까지 견디는 일본제 전해 캐패시터가 적용됐다. 여기에 높은 효율로 전력공급이 가능한 DC to DC 설계와 출력시 발열과 전력손실을 잡아주는 공진형 LLC 토폴로지가 장착돼 뛰어난 안정성과 신뢰도,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스텐바이(Microsoft Modern Standby)’의 슬립모드를 지원하여 매우 빠른 절전모드 해제시간 및 낮은 부하에서 더욱 높은 효율성을 지닌다. 함께 제공되는 EPS12V 커넥터 3개를 사용하여 최신 메인보드와의 완벽한 호환도 가능하다. 보증기간은 10년으로 시스템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전력을 공급하는 ‘HXi 시리즈’는 차세대 하이엔드 PC에 필요한 플래티넘급 전력을 제공한다.     

커세어 HX1500i, HX1000i 완전 모듈식 초저소음 ATX 파워 서플라이 신제품은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커세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