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자동차

현대 아이오닉 6, 사전계약 시작···5천200만원부터

22일 사전계약 실시···합리적 가격 구성 및 전기차 보조금 혜택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운영

현대 아이오닉 6이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사진=현대자동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차가 아이오닉 6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22일부터 전국 현대자동차 지점과 대리점서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아이오닉 6는 ▲6.2km/kWh의 세계 최고 수준 전기소비효율과 산업부 인증 기준 524km에 달하는 넉넉한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자랑한다.

여기에 현대차 역대 모델 중 최저 공기저항계수 0.21과 매끈한 유선형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안락한 실내공간을 가졌다.

아이오닉 6는 53.0kWh 배터리가 장착된 스탠다드(기본형)와 77.4kWh 배터리가 탑재된 롱레인지(항속형) 두 가지 모델로 판매되며, 롱레인지는 74kW 전륜모터가 추가된 HTRAC(사륜구동)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현대 아이오닉 6 측후면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합리적인 가격 구성을 통해 구매 고객들이 전기차 보조금 혜택을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5천200만 원, 롱레인지 모델 ▲익스클루시브 5천605만 원 ▲익스클루시브+(플러스) 5천845만 원 ▲프레스티지 6천135만 원 ▲E-LITE 2WD 5천260만 원이다.

아이오닉 6 외장색상은 ▲바이오 필릭 블루 펄 ▲디지털 그린 펄 ▲그래비티 골드 매트를 비롯해 ▲어비스 블랙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녹턴 그레이 메탈릭 ▲트랜스미션 블루 펄 ▲디지털 그린 매트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 등 9종이다.

내장색상은 ▲다크 그린/라이트 그레이 투톤 ▲다크 그레이/라이트 그레이 투톤 ▲블랙/브라운 투톤 ▲블랙 모노톤 등 4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6는 유선형의 스트림라인 실루엣을 기반으로 달성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비와 현대차 최초로 탑재되는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전동화 시대의 한 차원 높은 이동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전국 고객들이 쉽고 편안하게 아이오닉 6를 체험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울러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