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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SNS 콘텐츠 4천만뷰 넘었다

현재까지 총 10개 콘텐츠 발행···부산 관광자원 소개하는 콘텐츠 노출 1위 기록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SNS를 통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콘텐츠를 제작, 발행하고 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차그룹이 10일, 공식 SNS 채널서 발행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글로벌 홍보 콘텐츠 노출수(조회수 포함)가 4천만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또 지난 달 28~29일에는 우루과이와 파라과이에서 현지 득표활동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부터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글로벌 붐 조성을 위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10개 글로벌 SNS 채널에 부산의 문화와 관광 자원 등의 경쟁력과 미래비전, 세계박람회 정보 등을 담은 콘텐츠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해 발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0여 개의 콘텐츠를 발행, 숏폼영상을 비롯해 카드뉴스, 디지털 화보, 고객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해 전 세계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중 전 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본 콘텐츠는 부산항 야경과 부산항대교를 배경으로 제작한 디지털 화보로 노출수가 835만여 회에 달했다. 두 번째로 많은 노출수를 기록한 콘텐츠는 전구와 지퍼, 식기세척기, 플라스틱 등 인류의 삶을 바꾼 역대 박람회 발명품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노출수가 793만여 회에 달했다.

또한, 전세계 자동차 팬들과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부산의 관광자원을 알리는 디지털화보 등에 자동차를 연계시키는 등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 효과를 높이고 있다.

박철연 현대차 중남미판매실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지난달 28일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외교부 청사에서 카롤리나 아체 바틀(Carolina Ache Battle) 외교부 차관(오른쪽에서 세번째) 등과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관련 면담을 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은 온라인 홍보활동뿐만 아니라 중남미지역에서 현지 득표활동도 이어갔다. 지난달 28~29일(이하 현지시간)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루과이와 파라과이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펼쳤다.

박철연 현대차 중남미판매실장은 지난달 28일 우루과이 몬테비데오 외교부 청사를 방문해 카롤리나 아체 바틀(Carolina Ache Battle) 외교부 차관과 크리스티나 곤잘레스(Christina González) 국제경제부 부국장 등을 만나 부산의 세계박람회 개최역량을 설명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대전환을 모색하는 부산세계박람회 주제에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주력했다.

다음날에는 파라과이 아순시온 외교부 청사에서 훌리오 아리올라 라미레즈(Julio César Arriola Ramírez) 외교부 장관과 라울 실베로 실바그니(Raúl Silvero Silvagni) 외무부 차관, 엔리케 프랑코(Enrique Franco) 경제부 차관, 후안 안드레스(Juan Andrés) 행정기술부 차관 등 정부 주요 인사들을 두루 만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민관의 활발한 유치활동을 설명하면서 부산 개최 지지를 요청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권역별 현지 득표활동과 더불어 시공간의 한계가 없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활동까지 전방위로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2030 부산세계박람회의 글로벌 인지도와 호응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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