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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부산 시민·주한 외국인 함께 만든 엑스포 영상 7천만뷰 넘었다

BIE 실사기간에 총 37편의 영상 런칭해 글로벌 유치 열기 결집 기여

강남역 사거리 옥외광고서 상영 중인 현대차그룹 부산엑스포 유치 홍보 영상 이미지 (사진=현대자동차)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37편의 조회수가 지난 25일 7,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영상 시리즈는 2030년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을 주관하는 국제박람회기구(이하 BIE) 실사단의 방한기간에 국내외 부산 유치 열기를 결집하기 위해 제작됐다.     

현대차그룹은 BIE 실사단 방한 일주일 전인 지난달 26일, 부산 시민과 함께 만든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Busan citizens invite you all)’ 편(총 19편)을 그룹 SNS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실사 기간 중이었던 이달 5일에는 주한 외국인들이 참여한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Busan is ready!)’ 편(총 18편)을 글로벌 런칭했다.     

총 37편의 영상 캠페인은 글로벌 통합 영상 2편과 개별 BIE 회원국(17~18개국)용으로 별도로 제작된 35편의 숏폼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부산 시민이 직접 15개 BIE 회원국 언어로 부산의 저력을 설명하는 ‘부산 시민들이 초대합니다’의 조회수는 무려 4천212만 회를 기록했으며, 17개 BIE 회원국 출신 주한 외국인이 모국어로 부산의 개최의지와 경쟁력을 소개하는 ‘부산은 준비되었습니다’편은 3천247만 회에 도달했다.     

총 조회수 7천459만 회 중 해외 조회수는 5천177만 회로 해외 비중이 과반을 훨씬 넘어 69.4%에 달했다.     

또한 총 37편의 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개수는 11만200여 개에 달했으며 댓글은 1만420 개, 영상 공유는 7천여 회를 기록하는 등 영상에 대한 호응도 상당했다.     

해외 비중이 약 70% 이른다는 것은 영상이 실질적으로 BIE 회원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차그룹은 BIE 실사단 방문 전후로 37편에 달하는 영상을 집중 런칭해 실사 기간 동안 국내 유치 열기 결집 뿐 아니라 해외에 한국의 강력한 개최 의지와 부산의 경쟁력을 알리는 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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